크리스마스 홈파티 준비? 편의점에 다 있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편의점 업계가 크리스마스와 연말 특수를 노려 케이크 판매 경쟁에 나섰다.
가성비 케이크부터 고급·이색 케이크까지 종류가 다양한 데다 와인과 한우, 돈마호크, 랍스터 등도 함께 준비하며 홈파티 구색을 갖출 수 있도록 했다.
업계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에는 케이크와 디저트류, 주류 매출이 급증한다"며 "연말 홈파티족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의 제품들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성비·차별화로 홈파티족 겨냥
이마트24 '조선호텔 케이크'
GS25는 '홈파티8종팩' 선보여
편의점 업계가 크리스마스와 연말 특수를 노려 케이크 판매 경쟁에 나섰다. 가성비 케이크부터 고급·이색 케이크까지 종류가 다양한 데다 와인과 한우, 돈마호크, 랍스터 등도 함께 준비하며 홈파티 구색을 갖출 수 있도록 했다.
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CU는 3만원대의 '이웃집 인절미 약과 케이크'와 클래식·화이트 초콜릿케이크를 판매한다. 인절미 약과 케이크는 특대 약과를 케이크 윗면에 올리고, 인절미 맛 생크림으로 토핑한 빵 안에 미니 찰떡을 넣은 제품이다.
CU는 아이스크림 전문 브랜드 나뚜루와 협업한 케이크 3종도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케이크의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2021년 85.7%, 작년 69.0%로 각각 나타났다.
또 이달 15일부터 31일까지 3만원 미만의 가성비 와인 10종을 최대 33% 저렴하게 판매한다. 인기 위스키 14종도 준비해 최대 18.2% 할인 판매한다.
아울러 홈파티용으로 토마호크와 돈마호크, 쉬림프링, 체리바구니를 준비했다. 트리와 와인잔, 풍선 등 파티 아이템을 포켓CU 앱으로 배송 판매한다.
GS25는 매일유업과 손잡고 솔티밀크케이크와 초코가나슈케이크를 2만9000원대에 내놓았다. 유명 케이크 전문점인 빌리엔젤과 협업한 홀케이크 5종도 준비했다.
GS25는 와인과 위스키, 보드카 등 연말 구매 수요가 높은 주류 152종을 선정해 12월 한 달간 할인·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 한우·연어 스테이크, 캐나다 랍스터 등을 주재료로 한 홈파티팩 8종과 초, 무드 등과 같은 크리스마스 소품을 앱에서 예약 판매 중이다.
세븐일레븐은 산리오캐릭터즈 디자인을 활용해 1~2인용 미니 도시락 케이크부터 여러 명이 나눠 먹을 수 있는 1호 케이크, 롤케이크, 미니 바스크 치즈케이크 등을 선보였다. 7000원 미만의 미니 도시락 케이크는 가성비 제품으로 인기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세븐일레븐은 이달 1일부터 샴페인 19종과 인기 와인 30종으로 구성된 기획전을 열어 하이엔드급 샴페인 5종을 열흘 만에 1만병 이상 팔았다. 홈파티 푸드로 '홈파티랍스터바스켓'과 게장상품 등도 예약 판매 중이다.
이마트24는 조선호텔 케이크 2종과 베키아에누보 케이크 2종, 슈톨렌 등을 이달 13일까지 예약 판매 중이다. 이마트24는 홈파티에 어울리는 인기 와인 20여종을 특가에 선보이고, 부채살 찹스테이크와 샤브샤브 채소모듬 등 밀키트 4종을 연말까지 반값에 판매한다.
업계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에는 케이크와 디저트류, 주류 매출이 급증한다"며 "연말 홈파티족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의 제품들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박한나기자 park2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용이 `쉿!`한 이유는?…"이름 부르지 말아 주세요"
- 80대 운전자 몰던 차에 치어 `보행자 3명` 사망…"사람 못봤다"
- 새하얀 드레스에 총알 자국, 눈물의 런웨이…`비극의 패션쇼`
- 풀무원, 창사 이래 첫 연예인 광고…모델은 이효리
- 통일부 조사받는 영화인 권해효…"조총련 무단 접촉"
- KDI "중장기 민간소비 증가율 1%대 중반"
- 현대차그룹, 폭스바겐 누르고 수익성 톱2 등극
- 믿을 건 밸류업뿐인데…세제 인센티브, 국회 통과 `하세월`
- 코스피 하락 베팅 `곱버스` 거래량↑…"트럼프 리스크 주의해야"
- 성수·영등포 확 바뀌나… 서울 준공업지역 규제 확 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