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로 확인한 에픽게임즈의 메타버스 '레고 포트나이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픽게임즈 대표 슈팅게임 포트나이트의 오픈월드와 끊임없이 조립할 수 있는 '레고'가 12일 만났다.
레고 그룹과 에픽게임즈의 첫 협업 작품으로 최근 출시한 서바이벌 크래프팅 게임 '레고 포트나이트'는 기존 3인칭슈팅 게임인 포트나이트를 레고화한 것이 특징으로, 기존 포트나이트에서 사용하고 있던 아이템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레고 포트나이트를 통해 부모와 아이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세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에픽게임즈 대표 슈팅게임 포트나이트의 오픈월드와 끊임없이 조립할 수 있는 '레고'가 12일 만났다. 에픽게임즈는 레고를 통해 포트나이트 속 메타버스 세계관을 본격 확장한다는 포부다.
레고 그룹과 에픽게임즈의 첫 협업 작품으로 최근 출시한 서바이벌 크래프팅 게임 '레고 포트나이트'는 기존 3인칭슈팅 게임인 포트나이트를 레고화한 것이 특징으로, 기존 포트나이트에서 사용하고 있던 아이템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레고 포트나이트는 언리얼 엔진5로 제작된 광활한 오픈월드를 배경으로 하며 레고로 구축한 캐릭터로 시작한다. 만든 레고 건축물은 캐릭터로 밀거나 부술 수 있다.
게임은 '샌드박스' 모드와 '생존' 모드로 나뉜다. 샌드박스 모드에선 제한 없이 건축물을 꾸미고 요리를 하거나 친구를 만드는 등 다양한 생활 콘텐츠를 즐기며 자신만의 세상을 꾸미고 만들 수 있다.
생존 모드는 먹을 것을 구하거나 불을 쬐고 비를 피하며 각종 적들과 싸우며 야생 속에서 살아남는 모드로, 좀더 난이도가 높다. 장비를 갖추고 동굴에 뛰어들어 희귀 자원을 채집하거나 숨겨진 지역, 적들을 찾아보는 등 방대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고 각 월드에 최대 8명을 초대해 함께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경쟁하게 된다.
에픽게임즈는 오는 2024년 초부터 포트나이트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레고 테마의 여러 게임들을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포트나이트는 지난 2017년 처음 출시된 이후 게임에서 다양한 아티스트와 공연을 개최하는 등 메타버스 공간으로 확장하고 있다.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를 통해 '모두에게 열린 메타버스'를 구축한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올해 언리얼엔진5를 활용한 창작 도구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UEFN)'와 크리에이터 수익 공유 프로젝트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2.0' 등을 선보인 바 있다.
이 외에 에픽게임즈는 최근 포트나이트 세계관을 활용해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 '로켓 레이싱', 리듬게임 '포트나이트 레이싱' 등 다양한 게임을 추가했다.
에픽게임즈는 레고 포트나이트를 통해 부모와 아이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세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성철 에픽게임즈코리아 대표는 "레고 포트나이트는 에픽게임즈가 추구하는 메타버스로의 변화와 포트나이트의 플랫폼으로서의 미래를 보여주는 변곡점"이라며 "앞으로도 외부 협력으로 꾸준한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현병 여성, 유방암 발병률 '1.26배' 높아…"약물 장기 사용도 주의"
- 위례신사선 '세 번째' 유찰…오세훈 서울시장 "기재부가 협조해야"
- "논란 많은데 무슨 으뜸기업?" 하이브 으뜸기업 취소 청원 4만명 넘어
- 대한상의 "상법 개정안 입법되면 지주사 경영불안 가중"
- 금감원, 30개 대부업체 현장점검 "미흡한 부분 개선"
- "카드사 유료 부가상품, 앱에서 통합조회·간편해지"
- GPU 가격 급등에 슈퍼컴퓨터 6호기 예산 1553억원 더 늘려
- "메타, 98만명 민감정보 무단수집…동성애·종교·정치성향까지"
- 우리나라 개발한 '코로나그래프' 마침내 우주로 [영상]
- 엑시온그룹, '자본잠식기업' 활용 CB 돌려막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