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영애, 한미동맹 단체에 5천만원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영애가 한미동맹 관련 단체에 5천만원을 기부한 일이 뒤늦게 전해졌다.
12일 TV조선 보도에 따르면, 이영애는 지난해 한미동맹재단 측에 두 차례에 걸쳐 기부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영애는 해당 기부 당시 메시지 등을 전달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이영애가 그동안 보훈 관련 기부에 적극 동참해 온 배경으로 꼽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이영애가 한미동맹 관련 단체에 5천만원을 기부한 일이 뒤늦게 전해졌다.
12일 TV조선 보도에 따르면, 이영애는 지난해 한미동맹재단 측에 두 차례에 걸쳐 기부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한미동맹재단은 지난 2017년 창설, 주한미군 지원·한미동맹 증진 등과 관련한 연구사업을 벌이고 있다. 이영애는 해당 기부 당시 메시지 등을 전달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영애는 이승만 기념관 건립, 홍범도 장군 기념사업회에도 기부한 바 있다.
이승만 기념관 건립 기부 당시 이영애 측은 "과오를 감싸자는 것이 아니라, 과오는 과오대로 역사에 남기되 공을 살펴보며 화합하자는 의미"라고 밝혔다.
이영애 아버지는 6·25 참전용사이고, 시어버지는 육사 출신 참전군인으로 알려졌다. 이는 이영애가 그동안 보훈 관련 기부에 적극 동참해 온 배경으로 꼽힌다.
현재 이영애는 tvN 토일드라마 '마에스트라'에 출연 중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이진욱 기자 jinuk@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