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미국채30년커버드콜ETF 14일 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자산운용이 미국채30년커버드콜 상장지수펀드(ETF)인 'KBSTAR 미국채30년커버드콜(합성) ETF'를 14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
KBSTAR 미국채30년커버드콜(합성) ETF는 30년 만기 미 국채에서 발생하는 쿠폰 이자와 콜옵션 프리미엄으로 투자자에게 매달 분배금을 지급한다.
기초지수는 '블룸버그 만기 20년 이상 미국 국채 OTM 커버드콜 지수'다.
잔존 만기 20년 이상 미 국채 40종목과 해당 ETF의 콜옵션으로 구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자산운용이 미국채30년커버드콜 상장지수펀드(ETF)인 ‘KBSTAR 미국채30년커버드콜(합성) ETF’를 14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
KBSTAR 미국채30년커버드콜(합성) ETF는 30년 만기 미 국채에서 발생하는 쿠폰 이자와 콜옵션 프리미엄으로 투자자에게 매달 분배금을 지급한다. 연환산 분배율은 10월 말 기준 평균 8~10% 수준이다.
기초지수는 ‘블룸버그 만기 20년 이상 미국 국채 OTM 커버드콜 지수’다. 잔존 만기 20년 이상 미 국채 40종목과 해당 ETF의 콜옵션으로 구성됐다.
금정섭 KB자산운용 ETF마케팅본부장은 “미국 경기의 견조한 흐름이 이어지면서 기준금리의 매파적 동결 혹은 매우 완만한 속도로의 인하가 전망된다”며 “변동성 완화 시기에 효율적인 투자 수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효 기자 jhlee@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승차감·하차감 다 잡아"…럭셔리 SUV '끝판왕' 나온다
- 다이소 '일본계 기업' 논란 씻어냈다…日 지분 전량 매입
- "학생 많은 홍대보다 좋아요"…돈 쓰는 2030 몰리는 '핫플' [여기잇슈]
- 한동훈 장관 '청년보좌역'에 서른살 범죄심리학자…이수정 제자
- "러시아 공장 팔아야하나"…현대차 고민에 빠진 까닭
- 차지연, '위키드' 당시 임신…"중고딩이냐" 폭언 들어
- "이렇게 만날 줄은…" 유아인 등장하자 발칵 뒤집힌 법원 [현장+]
- "4년간 매일 모은 동전"…흰 비닐봉지 건넨 어르신의 고백
- "올해 크리스마스 선물은 나야"…박진영·방시혁 남친짤에 '깜짝'
- 이재용, '쉿!' 했던 진짜 이유…"이름 부르지 말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