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총리 “품질인증제 도입해 사회서비스 품질 높일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덕수 국무총리가 '품질 인증제'를 도입해 사회 서비스를 고도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덕수 총리는 오늘(12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제31차 사회보장위원회를 주재하고, 앞으로 5년간 사회보장 정책과 과제를 담은 제3차 사회보장 기본계획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한 총리는 먼저 '사회서비스 품질 인증제'를 도입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덕수 국무총리가 ‘품질 인증제’를 도입해 사회 서비스를 고도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덕수 총리는 오늘(12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제31차 사회보장위원회를 주재하고, 앞으로 5년간 사회보장 정책과 과제를 담은 제3차 사회보장 기본계획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한 총리는 먼저 ‘사회서비스 품질 인증제’를 도입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겠다고 밝혔습니다.
2025년부터 적용될 예정인 ‘사회서비스 품질 인증제’란, 요양원과 같은 사회서비스기관들의 평가 지표를 만들어 표준 모델을 공유하고 규제를 적용해 건전한 경쟁 기반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의 제도입니다.
생애주기별 맞춤형 돌봄과 서비스를 다양화하고, 소아응급 의료와 감염병 인프라 확충, 정신건강 검진체계를 확대 개편하겠다고도 말했습니다.
한 총리는 이와함께 국가 사회보장체계 혁신을 위해 사회적 합의를 통한 국민연금 개혁을 추진하도록 했습니다.
또 고용보험·건강보험의 사각지대 해소, 돌봄로봇 등 복지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 모델 개발 등에 대해서도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기본계획안에는 생계 급여 선정 기준을 기존 중위소득 30%에서 35%로 높이고 의료급여 부양의무자 기준을 완화해 기초 생활을 두텁게 보장하도록 하는 내용도 담겼습니다.
정부는 이같은 ‘제3차 사회보장 기본계획안’을 향후 차관회의 및 국무회의에 상정·심의한 뒤 확정할 예정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문예슬 기자 (moonster@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육사에 동상 세워지는 날 오길”…‘서울의 봄’ 참군인 김오랑 중령 추모제 [현장영상]
- 발권은 주말에도, 취소는 평일에만?…여행사 불공정 약관 적발
- ‘4종 마약 181회 투약’ 혐의 유아인 첫 재판…대마 흡연 혐의만 인정
- [영상] 헤이그특사에 내린 고종황제의 신임장엔 어떤 내용이 담겼나?
- [오늘 이슈] ‘차량 불만’도 수입차가 앞질렀다 “국산 쉐보레·수입 랜드로버 최다”
- [현장영상] “큰 소음과 함께 땅이 흔들려”…96년 된 뉴욕 아파트 붕괴
- [영상] ‘뛰는 야구’ 강조했던 염경엽, 지환아 슬라이딩은 이렇게!
- [영상] 유리병 날아들고 손가락 등장한 대통령 취임식
- BTS 지민·정국 오늘 동반입대…멤버 전원 군 공백기 돌입
- “주차위반 과태료 4만 원 내세요”…날짜를 보니 2021년? [잇슈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