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 ‘더 뉴 벤테이가 EWB’ 출시… “전용기 일등석 느낌의 뒷좌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플래그십 럭셔리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더 뉴 벤테이가 EWB'를 국내 첫 공개하고 공식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더 뉴 벤테이가 EWB는 지난 2017년 국내에 공식 출시된 벤테이가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신모델이다.
크리스티안 슐릭 벤틀리모터스코리아 총괄상무는 "한국 시장은 개인화 수요가 많은데, 벤테이가 EWB는 240억 가지 조합이 가능하다"며 "한국 시장을 겨낭한 한정판도 내년 1분기나 2분기에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플래그십 럭셔리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더 뉴 벤테이가 EWB’를 국내 첫 공개하고 공식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더 뉴 벤테이가 EWB는 지난 2017년 국내에 공식 출시된 벤테이가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신모델이다.
확장된 휠베이스는 뒷좌석 공간 확대에 쓰여 동급 최대 수준의 넓이를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뒷좌석은 프라이빗 제트기와 같이 안락한 공간감과 착좌감을 제공하는 데 집중했다. 2개의 독립식 시트와 1개의 중앙 시트로 이뤄진 4+1 시트 구성이 기본 제공된다.
브랜드 최초의 최상급 시트인 ‘벤틀리 에어라인 시트’는 선택 사양으로 제공된다. 프라이빗 제트기의 일등석 시트에서 영감을 받은 벤틀리 에어라인 시트는 세계 첫 ‘자동 온도 감지 시스템’과 ‘자세 조정 시스템’이 탑재돼 에어컨·히터·열선·통풍 기능을 부위별로 독립 제어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다양한 자세 변화로 장시간 주행 시 피로감을 최소화한다.
더 뉴 벤테이가 EWB에는 4.0L V8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최고출력 550마력(PS), 최대토크 78.5kg.m를 발휘하며, 8단 자동변속기와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이 조합된다. 시속 100㎞ 가속 시간은 4.6초다.
한편 한국은 벤틀리의 전 세계 판매 5위국이자,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1등을 차지하고 있는 주요 시장이다. 2019년 129대였던 판매량은 2020년 296대, 2021년 506대, 2022년 775대로 증가했다.
크리스티안 슐릭 벤틀리모터스코리아 총괄상무는 “한국 시장은 개인화 수요가 많은데, 벤테이가 EWB는 240억 가지 조합이 가능하다”며 “한국 시장을 겨낭한 한정판도 내년 1분기나 2분기에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백소용 기자 swinia@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북한과 전쟁 나면 참전하겠습니까?”…국민 대답은? [수민이가 궁금해요]
- 박지윤 최동석 향한 이혼변호사의 일침…"정신 차리세요"
- “이 나이에 부끄럽지만” 중년 배우, 언론에 편지…내용 보니 ‘뭉클’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식대 8만원이래서 축의금 10만원 냈는데 뭐가 잘못됐나요?” [일상톡톡 플러스]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