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준희 교수, 골프 스윙 책 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설준희 연세대 세브란스 헬스 체크업-리모델링센터 자문 교수와 최송이 세브란스 헬스 체크업 연세골프사이언스 실장이 골프 스윙 정보를 담은 책 '휴먼 바디 사이언스 오브 골프 스윙(Human Body Science of Golf Swing)'을 최근 출간했다.
소아심장 전문가인 설 교수는 연세대 스포츠과학연구소장, 연세대 농구부장, 대한농구협회 부회장을 지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효율적인 골프 스윙을 위해 몸을 어떻게 움직여야 하는지, 스윙할 때 힘을 빼고 큰 근육을 이용하려면 신체의 어떤 부위를 움직여야 하는지 등에 대해 정리했다. 일본여자프로골프(JLPGA) 투어에서 뛰고 있는 신지애 선수는 “실전과 이론을 접목한 책”이라고 밝혔다.
소아심장 전문가인 설 교수는 연세대 스포츠과학연구소장, 연세대 농구부장, 대한농구협회 부회장을 지냈다. 연세대 농구부장을 맡았을 때 최희암 연세대 농구부 감독(현 고려용접봉 부회장)과 호흡을 맞췄다. 설 교수는 2002년 농구 ‘슈팅학’을 책으로 내기도 했다.
최 실장은 골프 국가 대표 출신으로 2009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퓨처스투어 우승을 했다.
김정은 기자 kimje@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억 다이아 반지 사라져 호텔 발칵…“청소기 먼지통서 발견”
- 北노동신문에 추미애 등장…‘尹정권 반대시위’ 사진 실려
- 홍준표 “더 큰 책임감 느껴야 할 사람은 눈 감아”…김기현 ‘잠행’
- 이스라엘 국방장관 “하마스 마지막 요새 포위…대대 해체되기 직전”
- 통일부, 권해효 등 영화인들 조사…“조총련 무단 접촉 경위 파악”
- 정형식 “여전히 이재용 ‘국정농단’ 피해자라 생각…대법 판결은 존중”
- 취임 행사 중 아르헨 대통령 머리로 유리병 날아와…경호원 맞았다
- 김민석 “이낙연, 사쿠라”에…비명 “86 청산 눈감는 우리 부끄러워”
- 베트남서 마약 유통한 한국인 2명 사형 선고
- 3명 중 1명은 1인 가구…연소득 3000만 원 미만이 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