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KBL 2라운드 리뷰] 리그 최고의 선수 박지수, 그 뒤를 보좌하는 허예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지수(196cm, C)의 활약 뒤에는 허예은(165cm, G)의 활약이 있다.
건강하게 돌아온 박지수는 리그 최고의 선수다.
2라운드에서 박지수의 활약은 계속됐다.
그 결과, 박지수는 평균 19.6점을 기록하며 리그에서 가장 많은 득점을 올린 선수가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지수(196cm, C)의 활약 뒤에는 허예은(165cm, G)의 활약이 있다.
건강하게 돌아온 박지수는 리그 최고의 선수다. 이번 시즌에도 그러한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그 결과, 1라운드와 2라운드 모두 라운드 MVP를 차지했다.
하지만 박지수 혼자만의 활약으로 이룬 결과는 아니었다. 많은 선수들의 활약이 있었다. 그리고 그중 가장 큰 도움을 준 선수는 팀의 포인트 가드인 허예은이다.
# 건강한 박지수는 리그 최고의 선수
[박지수, 2라운드 개인 기록]
1. 출전 경기 : 5경기
2. 평균 출전 시간 : 29분 23초
3. 평균 득점 : 19.6점 (리그 1위)
4. 평균 리바운드 : 15.4개 (리그 1위)
5. 평균 어시스트 : 4개 (팀 내 2위)
6. 평균 블록슛 : 1.6개 (리그 1위)
건강하게 돌아온 박지수는 1라운드에서 괴물 같은 활약을 선보이며 건강함을 과시했고 라운드 MVP까지 수상했다. 2라운드에서 박지수의 활약은 계속됐다. 1라운드 후반부터 2라운드 첫 경기까지는 야투 난조에 시달렸다. 그러나 아산 우리은행과 경기를 시작으로 야투 감각까지 되찾았다. 슈팅이 들어가기 시작한 박지수를 막을 수 있는 팀은 없었다. 그 결과, 박지수는 평균 19.6점을 기록하며 리그에서 가장 많은 득점을 올린 선수가 됐다.
본인 공격, 골밑 수비 그리고 동료들의 살리는 움직임을 선보였다. 그리고 2라운드 마지막 경기에서는 3점슛까지 성공했다. 2개의 3점슛을 시도해 2개 모두 성공. 시즌 처음으로 3점슛을 성공했다. 기존에도 막기 힘든 박지수였다. 거기에 3점슛까지 더해진다면 수비수들은 더 어려움을 겪을 것이다. 박지수의 활약이 더해진 KB는 2라운드 전승을 기록했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은 박지수는 1라운드에 이어 2라운드 MVP까지 수상했다.
# 패스 잘하는 허예은? 이제는 득점도 잘한다
[허예은, 2라운드 개인 기록]
1. 출전 경기 : 5경기
2. 평균 출전 시간 : 28분 21초
3. 평균 득점 : 10.6점 (팀 내 3위)
4. 평균 어시스트 : 5개 (리그 3위)
5. 평균 리바운드 : 3개
6. 3점슛 성공률 : 37%
허예은은 데뷔 시즌부터 박지수와 호흡을 맞췄다. 이는 허예은을 특별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이번 시즌에는 본인 득점에도 눈을 뜬 모습이다. 데뷔 후 처음으로 평균 두 자릿수 득점에 도전하고 있다. 스피드를 살린 빠른 돌파, 박지수와의 연계 플레이 거기에 정확한 3점슛까지 더해지고 있다. 허예은은 이번 시즌 평균 44%의 3점슛을 기록 중이다. 리그에서 가장 정확한 외곽 슈팅 능력을 자랑하고 있다.
기존의 장점인 패스 플레이는 여전하다. 특히 박지수와 펼치는 투맨 게임은 리그 최고 수준이다. 동료들의 움직임을 살피는 플레이, 거기에 본인 득점까지 더해진 허예은은 KB의 공격을 특별하게 만들고 있다.
사진 제공 = WKBL
Copyright © 바스켓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