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 국방부 인정받았다···군장병 채용 우수 기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453340)가 국방부가 주관하는 '2023년 국군장병 채용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현대그린푸드는 서울 용산구 국방컨벤션에서 열린 '2023년 국군장병 채용 우수기업 초청간담회'에서 국방부 장관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리 특기병 400명 대상 채용 설명회
직무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도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453340)가 국방부가 주관하는 '2023년 국군장병 채용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현대그린푸드는 서울 용산구 국방컨벤션에서 열린 ‘2023년 국군장병 채용 우수기업 초청간담회’에서 국방부 장관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전역 장병 채용과 취업 지원에 앞장선 공로 등을 높이 인정 받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육군 인사사령부와 함께 조리 특기병 400여 명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즉시 채용하는 설명회를 진행하는 등 전역 장병의 취업 지원에 적극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앞서 2019년부터 현대그린푸드는 매년 군부대로 직접 찾아가는 방식의 채용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또 실제 채용된 조리 특기병 출신의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직무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빠른 업무 적응과 역량 향상을 꾀한다. 아울러 현대그린푸드는 1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조리사들이 강사진으로 꾸려진 '자격증반'을 통해 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돕고, 단체급식 조리사로 입사한 직원에게는 식자재의 전처리·조리 실습·메뉴 구성 등 단체급식 전반에 대한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박홍진 현대그린푸드 사장은 “다양한 전역 장병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금까지 약 300명의 국군장병을 채용했다"며 "앞으로도 군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9월 일자리 창출과 질적 개선에 기여한 공로로 '2023년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고, 지난해에는 장애인 근로자의 채용을 확대해 '장애인 고용촉진 유공 정부포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5분만에 5500세트 '완판''…홈쇼핑 업계 왜 쯔양·박막례·홍진경과 손 잡았나
- '연예인급 미모의 아내 애 낳고 돌변…쇼핑몰 연다더니 이혼하자네요'
- [단독] 軍, 내년 국군의 날 ‘임시공휴일 지정’ 추진…“군사 퍼레이드는 국가 행사로 軍·民 축
- 홍진경 '김치' 누적 매출 3100억원…'재산 870억원설'에 보인 반응은
- 20대 여성 빌라 화장실에 숨어 성폭행 시도한 30대男
- BTS의 RM과 뷔 나란히 軍입대…완전체 활동 재개는 언제?
- '9200억 사나이' 슈퍼스타 오타니 데뷔 무대는 미국 아닌 '이곳' 어디길래
- '서울의 봄' 황정민, 술 안마셨는데 음주단속서 무조건 끌려갔다…중학교 때부터 '술톤' 피부 때
- 생방송 중 '임신했느냐' 조롱에 '분노의 고백'한 캐나다 리포터…“자궁 잃었다”
- ‘남혐논란’ 정면 돌파하나…“보이루” 인사하며 등장한 익숙한 ‘그 유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