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내용·깔끔한 표현·뚜렷한 의도"…'글쓰기 꼬마 참고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쓰기 꼬마 참고서'(페이퍼로드)의 저자 김상우가 가진 글쓰기 제1의 원칙은 "정확한 내용, 깔끔한 표현, 뚜렷한 의도"다.
30여년간 기자 생활을 해온 저자는 책을 통해 만인이 작가가 될 수 있는 이 시대에 필요한 기초에 충실한 글쓰기를 전한다.
지루한 이론이나 자질구레한 지식이 아닌 실전에서 100% 사용할 수 있는 전문가의 노하우를 모았다.
이를테면 1부 '글쓰기'에서는 '무엇을 어떻게 써야 한다'는 예시를 저자가 직접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신재우 기자 = '글쓰기 꼬마 참고서'(페이퍼로드)의 저자 김상우가 가진 글쓰기 제1의 원칙은 "정확한 내용, 깔끔한 표현, 뚜렷한 의도"다.
30여년간 기자 생활을 해온 저자는 책을 통해 만인이 작가가 될 수 있는 이 시대에 필요한 기초에 충실한 글쓰기를 전한다.
지루한 이론이나 자질구레한 지식이 아닌 실전에서 100% 사용할 수 있는 전문가의 노하우를 모았다.
이를테면 1부 '글쓰기'에서는 ‘무엇을 어떻게 써야 한다’는 예시를 저자가 직접 선보인다. 1부의 13개 소주제는 ‘무엇을 어떻게 써야 한다’는 간단한 설명을 세밀하게 풀어서 완성됐다. 글감 찾기, 적절한 소재 선별, 글을 쓰면서 고려해야 할 사항 등 초보자가 미처 깨닫지 못했던 소소한 정보를 충실히 채웠다.
뉴스 기사, 보도자료, 안내판처럼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문장을 사례로 들어 효율성과 실용성을 높였다. 읽는 과정 중에 예문을 활용해 이론을 적용해 볼 수 있다는 점이 이 책의 큰 장점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2r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