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게니움 테라퓨틱스, 중기부 스케일업 팁스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연살해(NK) 세포 치료제·면역항암제 스타트업 인게니움 테라퓨틱스가 중소벤처기업부 민간주도형 연구개발(R&D) 지원 프로그램 스케일업 팁스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스케일업 팁스는 민간 운영사가 유망기업을 발굴해 10억원 이상을 투자하면, 정부가 투자금액의 1배수 이내(최대 20억원)로 투자하고 연구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연살해(NK) 세포 치료제·면역항암제 스타트업 인게니움 테라퓨틱스가 중소벤처기업부 민간주도형 연구개발(R&D) 지원 프로그램 스케일업 팁스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3년간 최대 최대 12억원 R&D 자금을 지원받는다.
스케일업 팁스는 민간 운영사가 유망기업을 발굴해 10억원 이상을 투자하면, 정부가 투자금액의 1배수 이내(최대 20억원)로 투자하고 연구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급변하는 기술·시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도입됐다. 인게니움은 캡스톤파트너스의 추천을 받아 스케일업 팁스에 선정됐다.
2020년 11월 설립한 인게니움은 급성골수성백혈병 치료제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부작용이 적으면서 암세포를 살상하는 NK 세포를 치료제로 활용한다. 지난달에는 53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고진옥 인게니움 테라퓨틱스 대표는 “이번 스케일업 팁스 선정으로 한국생명공학연소에게 이전 받은 20여년 기술력과 임상 데이터의 신뢰성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ITS 통신방식 'LTE-V2X'로 결정…4년만에 논란 종지부
- 내년 3000만~4000만원대 '보급형 전기차' 봇물…판 커진다
- [기후테크 솔루션데이]국제협력 R&D, 다자간 모델로 확대해야
- 추경호 “유류세 인하 2개월 연장…올해 성장률 1.4% 전망”
- 신가전에 빠진 LG전자, 가구·원예 등 비가전 시장 마케팅에 힘
- 배민, “배달팁 낮을수록 매출 높아”...입점 사업자 앱 활용 전략 공개
- “LTE-V2X 조속한 실증과 5G 이행 로드맵 절실” C-ITS 숙제는 지금부터
- [블록체인 칼럼]STO와 샌드박스제도
- 네이버페이 카드 재발급 수수료 공방
- SK하이닉스, 소부장 R&D '기반기술센터'로 일원화…진성곤 담당 총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