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美 가상자산 펀드 광고 허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물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승인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된 가운데, 구글이 미국 내에서 가상자산 펀드 광고를 허용키로 했다.
10일(이하 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구글은 내년 1월 말부터 이러한 광고 정책을 반영할 계획이다.
구글은 "비트코인 현물 ETF 광고도 허용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구글의 이번 정책 변경은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 가능성이 높아진 덕분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물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승인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된 가운데, 구글이 미국 내에서 가상자산 펀드 광고를 허용키로 했다.
10일(이하 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구글은 내년 1월 말부터 이러한 광고 정책을 반영할 계획이다. 구글은 “비트코인 현물 ETF 광고도 허용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다만 가상자산 펀드 광고를 게재하려면 구글의 심사를 거쳐야 한다. 구글 측은 “심사를 통과하려면 운용 자격 등 법적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고 명시했다.
구글은 앞서 일부 가상화폐 및 관련 상품에 대한 광고를 허용한 바 있다. 다만 가상자산·대체불가능한 토큰(NFT) 기반 도박 플랫폼, 가상자산공개(ICO), 탈중앙화 금융(DeFi) 프로토콜, 코인 리딩 등은 제외됐다.
구글의 이번 정책 변경은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 가능성이 높아진 덕분으로 보인다. 블룸버그 ETF 분석가들은 비트코인 현물 ETF 상장 신청이 내년 1월 10일 한꺼번에 승인될 확률이 90%라는 예측을 내놓은 바 있다.
박지현 기자 claris@decenter.kr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前 블랙록 임원 “SEC 비트코인 현물 ETF 동시 승인 가능성 높아”
- 피델리티-SEC, 비트코인 현물 ETF 세부사항 논의
- 그레이스케일·블랙록, SEC와 현물 비트코인 ETF 세부 논의
- SEC, 그레이스케일 현물 이더리움 ETF 승인 연기
- '65분만에 5500세트 '완판''…홈쇼핑 업계 왜 쯔양·박막례·홍진경과 손 잡았나
- '연예인급 미모의 아내 애 낳고 돌변…쇼핑몰 연다더니 이혼하자네요'
- [단독] 軍, 내년 국군의 날 ‘임시공휴일 지정’ 추진…“군사 퍼레이드는 국가 행사로 軍·民 축
- 홍진경 '김치' 누적 매출 3100억원…'재산 870억원설'에 보인 반응은
- 20대 여성 빌라 화장실에 숨어 성폭행 시도한 30대男
- BTS의 RM과 뷔 나란히 軍입대…완전체 활동 재개는 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