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저스, 오타니 영입 공식 발표…"LA서 WS 우승 퍼레이드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메이저리그(MLB) LA 다저스가 '슈퍼 스타' 오타니 쇼헤이(29)와 계약을 공식 발표했다.
다저스는 12일(한국시간) "두 차례 최우수선수(MVP)를 수상한 오타니와 10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마크 윌터 다저스 구단 회장은 "다저스와 전 세계 팬들을 대표해 재기 로빈슨, 샌디 쿠팩스, 노모 히데오 등 전설적인 선수들의 고향인 다저스에 오타니가 합류한 것을 환영한다"며 "오타니가 우리와 역사적인 계약을 맺은 것을 축하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주희 기자 = 미국 메이저리그(MLB) LA 다저스가 '슈퍼 스타' 오타니 쇼헤이(29)와 계약을 공식 발표했다.
다저스는 12일(한국시간) "두 차례 최우수선수(MVP)를 수상한 오타니와 10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구단은 구체적인 계약 내용을 공개하지 않았다.
그러나 지난 10일 현지 언론을 통해 다저스와 오타니가 10년 7억 달러(약 9210억원) 규모의 계약에 합의한 사실이 먼저 보도됐다.
또한 이날은 오타니의 계약 총액 중 97%인 6억8000만 달러에 대해 지급 유예가 설정됐다는 것이 알려지기도 했다. 계약 기간 연봉 200만 달러를 받고 뛰는 오타니는 계약 종료 후인 2034년부터 남은 금액을 10년 동안 나눠 받게 된다.
지급 유예를 통해 구단은 총 연봉 상한액 초과에 따른 사치세 부담을 덜고, 추가적인 선수 영입을 통해 전력 보강을 노릴 수 있게 됐다.
오타니는 팀이 발표한 성명에서 "다저스 팬 여러분, 저를 환영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인사를 건넸다.
"여러분과 다저스 구단, 그리고 저는 (다저스의 연고지인) 로스앤젤레스 거리에서 월드시리즈 우승 퍼레이드를 펼치겠다는 같은 목표를 공유하고 있다고 100% 확신할 수 있다"고 우승 의지를 피력했다.
일본프로야구를 거쳐 2018년 LA 에인절스 유니폼을 입고 빅리그에 입성한 오타니는 투수와 타자를 겸업하며 돌풍을 일으켰다. MLB 데뷔 첫 해 투수로 10경기 4승2패 평균자책점 3.31, 타자로 114경기 타율 0.285, 22홈런 61타점 10도루의 성적을 내며 그해 아메리칸리그(AL) 신인상을 거머쥐었다.
이후에도 마운드와 타석을 오가며 꾸준한 활약을 펼쳤다. 2021년에 이어 올해도 만장일치로 AL MVP를 거머쥐며 최고의 스타임을 입증했다.
'투수' 오타니의 빅리그 통산 성적은 86경기 38승19패 평균자책점 3.01, '타자' 성적은 716경기 타율 0.274, 171홈런 437타점 86도루다.
하지만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도 오타니는 우승에 대한 갈증은 풀지 못했다. 하위권을 전전한 에인절스 소속으로 뛰며 빅리그 진출 후 가을야구도 경험하지 못했다.
오타니는 최근 11년 중 10차례 내셔널리그(NL) 서부지구 정상을 차지한 다저스에 합류하면서 우승에 대한 꿈을 이룰 기회를 잡게 됐다.
마크 윌터 다저스 구단 회장은 "다저스와 전 세계 팬들을 대표해 재기 로빈슨, 샌디 쿠팩스, 노모 히데오 등 전설적인 선수들의 고향인 다저스에 오타니가 합류한 것을 환영한다"며 "오타니가 우리와 역사적인 계약을 맺은 것을 축하한다"고 말했다.
이어 "오타니는 한 세대에 한 번 나올까 말까한 인재이자 세계에서 가장 흥미로운 선수 중 한 명이다. 우리는 오타니와 함께 전 세계 더 많은 사람들이 MLB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juhe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광수 "母, 7번 결혼…아빠 누군지 몰라"
-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사실무근, 커플템 NO"
- [尹 임기 반환점]③"윤, 쇄신 조치 서두르고 당정화합으로 지지층 복원하라… '민생' 올인·협치
- '日 AV스타' 아오이 소라 "살면서 느낀 가장 큰 고통"…난소낭종 투병
- 백종원 "소유진, 나보다 술 잘 마셔…데이트 후 힘들어 링거 맞기도"
- 빈지노♥미초바 득남 "임루빈, 세상에 도착"
- '이상순♥' 이효리, 60억 평창동 주택살이…"보일러 끈 소탈 일상"
- "김건희 행위 '국정농단' 칭할 수 있나" 국립국어원에 올라온 게시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