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사회적경제 문화예술 청년창업가 성과보고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초구는 오는 14일 '2023 사회적경제 문화예술 청년 창업지원 프로젝트'에 선정된 21개 청년창업가와 최종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
먼저 1부에서는 개회 및 축하공연, 청년창업팀의 성과발표, 전문가 평가위원 총평, 인사말씀,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된다.
이 프로젝트는 문화예술 청년에게 사회적경제기업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고 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구는 올 초 프로젝트에 선정된 21개팀 모두 청년 기업가로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초구는 오는 14일 ‘2023 사회적경제 문화예술 청년 창업지원 프로젝트’에 선정된 21개 청년창업가와 최종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
먼저 1부에서는 개회 및 축하공연, 청년창업팀의 성과발표, 전문가 평가위원 총평, 인사말씀,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된다. 2부에서는 사업참여 소감 발표와 만족도 조사가 이뤄진다.
이 프로젝트는 문화예술 청년에게 사회적경제기업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고 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구는 올 초 프로젝트에 선정된 21개팀 모두 청년 기업가로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고용인원도 전년 대비 17명이 늘어 총 61명이 됐다.
공예품 제작 기업 ‘쉘온아틀리’는 독특한 석고 기법과 조각장식으로 공예품을 개발해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 배우 캐스팅 및 신인 연예인 발굴 플랫폼 기업 ‘플필’은 예비 영화인을 위한 영화 연출 세미나 개최, 1위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인 프라이머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구는 안정적 정착과 기반 마련에 도움이 되도록 초기 사업지원금 최대 2500만 원, 사업장 임차료 최대 540만 원, 1:1 전문가 컨설팅, 아카데미 및 네트워킹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창업을 시작한 청년들의 용기와 노력에 응원을 보낸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창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꿈을 실현하고 성공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황정원 기자 garde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5분만에 5500세트 '완판''…홈쇼핑 업계 왜 쯔양·박막례·홍진경과 손 잡았나
- '연예인급 미모의 아내 애 낳고 돌변…쇼핑몰 연다더니 이혼하자네요'
- [단독] 軍, 내년 국군의 날 ‘임시공휴일 지정’ 추진…“군사 퍼레이드는 국가 행사로 軍·民 축
- 홍진경 '김치' 누적 매출 3100억원…'재산 870억원설'에 보인 반응은
- 20대 여성 빌라 화장실에 숨어 성폭행 시도한 30대男
- BTS의 RM과 뷔 나란히 軍입대…완전체 활동 재개는 언제?
- '9200억 사나이' 슈퍼스타 오타니 데뷔 무대는 미국 아닌 '이곳' 어디길래
- '서울의 봄' 황정민, 술 안마셨는데 음주단속서 무조건 끌려갔다…중학교 때부터 '술톤' 피부 때
- 생방송 중 '임신했느냐' 조롱에 '분노의 고백'한 캐나다 리포터…“자궁 잃었다”
- ‘남혐논란’ 정면 돌파하나…“보이루” 인사하며 등장한 익숙한 ‘그 유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