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2024년 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급변하는 농업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농업인 역량 강화를 위한 '2024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최기문 시장은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기후 온난화, 급변하는 시장 등 힘들어진 농업 여건 속에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의 역량 강화로 농가 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교육은 5개 과정(포도, 복숭아, 사과, 자두, 마케팅)으로 개설됐으며, 이달 19일부터 2024년 1월 24일까지 13회에 걸쳐 농업기술센터와 읍면 회의실, 복지회관 등에서 실시한다.
교육을 희망하는 영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자세한 교육일정은 영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촌지도과 지도경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기문 시장은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기후 온난화, 급변하는 시장 등 힘들어진 농업 여건 속에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의 역량 강화로 농가 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영천)|강영진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심형래, 재혼 언급…무속인 “바빠도 실속이 없네”
- 그라비아 모델 강인경, ‘노브라 동탄룩’…탁재훈 “뾰루지가 있네”
- ‘뇌섹녀’ 서동주, 억만장자와 연애 언급 “호숫가 수영 데이트” (돌싱포맨)
- 육예슬 “여자 생겨 도망간 父…남편에게 아빠 보여”→박미선 분노 (고딩엄빠4)
- 김이나 분노 “전세 사기 피의자들, 지옥 가길” (성지순례)
- 장재인, 속옷 안 입은거야? 과감 노출로 섹시미 폭발 [DA★]
- 김광수, 김종국 폭행설 입 열어…티아라 사건 고백하며 눈물 (가보자GO)
- 이일화, 53세 맞아? 과감 절개 원피스로 아찔한 섹시미 [DA★]
- [단독] 소유진, ‘빌런의 나라’ 주연…19년만 시트콤 도전
- 백종원 “소유진과 데이트 후 링거, 너무 힘들었다” 너스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