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쵸·페·케’ 2023시즌 빛낸 LCK 최고의 선수 누굴까 [SS시선집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빛 한타를 뽐낸 태극전사 '제우스' 최우제, '쵸비' 정지훈, '페이커' 이상혁, '케리아' 류민석 가운데 올해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를 빛낸 최고의 선수는 누굴까.
더욱이 올해 팬들 사이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최고의 밈(Meme)을 만들어낸 인물에게 주어지는 '올해의 밈 상'과 LCK를 해외에 널리 알리는 데 일조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LCK 글로벌 마케팅 상', 최고의 쇼맨십을 보여준 팀 및 선수에게 주어지는 '베스트 쇼맨십 상', LCK가 세계 최고의 리그로 자리매김하는 과정에서 큰 공을 세운 인물에게 주어지는 '10주년 특별상' 등도 수여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민규기자]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빛 한타를 뽐낸 태극전사 ‘제우스’ 최우제, ‘쵸비’ 정지훈, ‘페이커’ 이상혁, ‘케리아’ 류민석 가운데 올해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를 빛낸 최고의 선수는 누굴까.
2023시즌 LCK 최고의 선수와 팀, 지도자를 수상하는 ‘2023 LCK 어워드’가 13일 오후 7시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열린다.
‘LCK 어워드’는 올 한 해를 빛낸 ‘올해의 선수’를 비롯해 ‘탑·정글·미드·바텀·서포터 등 5개 포지션에서 최고의 성과의 낸 선수를 선정한다. 올해 주목할 점은 각 포지션별 후보 선수들이 모두 젠지, T1, KT 롤스터에서 배출됐다는 것.
특히, 올해 최고의 선수 한 명을 가리는 ‘올해의 선수’에는 항저우 AG 국가대표 4명이 후보에 올랐다. ‘2023 LoL 월드챔피언십(롤드컵)’을 제패한 T1의 최우제, 이상혁, 류민석과 ‘2023 LCK’ 스프링·서머를 연이어 석권한 젠지의 정지훈이다.
네 선수 모두 항저우 AG 금메달 리스트다. 최우제는 2023 롤드컵 MVP(최우수선수)를 차지했으며, 이상혁은 LoL 역사상 최초로 롤드컵 4회 우승이란 새 역사를 썼다. 류민석은 항저우 AG에 이어 명실상부 세계 최고 서포터로 떠올랐고, 정지훈 역시 세계 최정상급 미드라이너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의 선수’로 누가 선정될 지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단, ‘올해의 선수’와 포지션별 올해의 선수 선정 시에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LCK를 비롯해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과 롤드컵에서의 활약이 평가 대상이 된다.
그렇다면 각 포지션별 올해의 선수는 누가 오를까.
젠지는 ‘2023 LCK’ 스프링·서머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탑 라이너인 ‘도란’ 최현준, 정글러 ‘피넛’ 한왕호, 미드 라이너 ‘쵸비’ 정지훈, 원거리 딜러 ‘페이즈’ 김수환, 서포터 ‘딜라이트’ 유환중 모두 연속 우승을 달성하는 과정에서 빼어난 활약을 펼쳤다.
2023년 서머 정규 리그에서 16연승을 달리면서 1위를 차지한 KT의 ‘기인’ 김기인, ‘커즈’ 문우찬, ‘비디디’ 곽보성, ‘에이밍’ 김하람, ‘리헨즈’ 손시우 등 5명도 포지션별 올해의 선수 후보에 선정됐다. 이들은 올 LCK 서머 퍼스트 팀에 등재되면서 활약상을 인정받았다.
5년 만에 한국에서 열린 ‘2023 롤드컵’에서 중국 팀들을 모두 격파하며 최종 우승을 거머쥔 T1. ‘중국(LPL) 킬러’란 별명을 증명한 T1의 ‘제우스’ 최우제, ‘오너’ 문현준, ‘페이커’ 이상혁, ‘구마유시’ 이민형, ‘케리아’ 류민석도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젠지와 KT, T1의 삼파전 구도가 형성된 가운데 포지션별 올해의 선수에서 어떤 팀이 더 많은 수상자를 배출할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더불어 LCK는 지난 스프링과 서머 스플릿이 마무리된 이후 발표됐던 ‘플레이어 오브 더 스플릿’, ‘정규 리그 MVP’, ‘ALL LCK 퍼스트 팀’ 시상과 함께 1년에 한 번 선정되는 ‘루키 오브 더 이어’와 ‘베스트 코치’ 등에 대해서도 시상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후원사와 리그 등이 선정하는 특별상에도 팬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LCK를 후원하는 스폰서 기업들이 주는 상으로는 9개 부문이 예정돼 있다.
더욱이 올해 팬들 사이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최고의 밈(Meme)을 만들어낸 인물에게 주어지는 ‘올해의 밈 상’과 LCK를 해외에 널리 알리는 데 일조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LCK 글로벌 마케팅 상’, 최고의 쇼맨십을 보여준 팀 및 선수에게 주어지는 ‘베스트 쇼맨십 상’, LCK가 세계 최고의 리그로 자리매김하는 과정에서 큰 공을 세운 인물에게 주어지는 ‘10주년 특별상’ 등도 수여된다. km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규가 본 예능인들 “강호동, 절대 남 험담 안 해.. 유재석은 故 김수환 추기경 같은 사람”
- 티아라 아름, 남편과 이혼소송 중 재혼발표 “도장만 못 찍었을 뿐, 이제 즐기며 살겠다”
- ‘정성호♥’ 경맑음, 100평대 한강뷰 하우스 공개..“채광 맛집”(‘오늘도맑음’)
- ‘나는 솔로’ 17기 상철♥현숙 럽스타에 “파국의 16기 피로감엔 17기 힐링커플” 시청자들도 축
- 소유진 “결혼 생활 10년 동안 백종원 취한 모습 못 봤다…칼 같은 사람”
- 김지민, 결혼 언급 “♥김준호와 연애 3년, 사회적 유부녀라고”(‘조선의사랑꾼’)
- 서정희, 연하 건축가와 열애 인정…“펜트하우스 보다 8평 원룸이 더 행복”
- ‘희박하지만 제로는 아니다’ 류현진에게 달린 2024 한화 선발 로테이션[SS시선집중]
- “광고복귀 이효리 1년매출=안테나 20년 매출” 카페사장 이상순, 유튜버 정재형도 쿨인정 (요정
- 한예슬, 故 김용호 언급 “너무 악해서 용납 못했다.. 진심 불쌍해”→“남친 걱정에 미국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