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대, SW 산학협력 스펙UP 컨설팅 워크샵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AI교육원은 지난 8일 한국외대 글로벌캠퍼스 공학관에서 '2023 SW스펙업 컨설팅 워크샵'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SW/AI 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실무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기획된 이번 워크샵은 SW 현직자 특강, 전문가와 함께하는 SW 진로 토크콘서트, 조직 적응력 강화를 위한 팀 빌딩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AI교육원은 지난 8일 한국외대 글로벌캠퍼스 공학관에서 '2023 SW스펙업 컨설팅 워크샵'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SW/AI 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실무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기획된 이번 워크샵은 SW 현직자 특강, 전문가와 함께하는 SW 진로 토크콘서트, 조직 적응력 강화를 위한 팀 빌딩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워크샵에는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학생 약 60여 명이 참가했다.
1부 'SW현직자특강'에서는 평소 만나기 어려운 네이버 클라우드 현직자의 특강과 질의응답을 통해 개발자의 직무 이야기, 취업 및 면접 노하우 등 현장실무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정보를 공유했으며, 2부 'SW진로토크콘서트'에서는 AI 인공지능 음악 스타트업 이모션웨이브, 네이버 클라우드, 글로벌기업 재직자가 패널로 참여하여 글로벌기업 입사 및 면접 노하우, 포트폴리오 준비, AI 전문기업 창업 스토리 등 다양한 주제로 토론 및 질의응답을 통한 토크콘서트를 진행하였다.
3부 '사회초년생의 조직적응력 강화 프로그램'은 레크리에이션 및 팀별 조직력 강화를 위한 프로젝트 학습을 통해 조직 문제 해결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이 밖에도 온라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통해 취업 서비스 분야 전문 강사의 맞춤형 자기소개서 컨설팅도 함께 진행됐다.
한국외대 AI교육원 두일철 교수는 "앞으로도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는 학생들에게 실무중심의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취·창업 SW 실습 교육, 글로벌 SW기업 견학 등을 통해서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래연기자 fodus020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 청년보좌역에 30세 범죄심리학자…이수정 제자
- 핀잔했다는 이유로…80회 잔혹하게 폭행해 의식불명
- 유재석, 강남 논현동 땅 샀다…`116억` 전액 현금 매입
- `마약 181회 상습투약` 유아인 오늘 첫 재판…변호인만 8명
- 술 시켜 먹곤 "신분증 확인 안하셨네. 저희 미성년자"…16만원 `먹튀` 학생들
- 트럼프 `미국 우선주의` 노골화하는데 싸움만 일삼는 정치권
- “실적·비전에 갈린다”… 고려아연 경영권 분쟁, 표심 향방 ‘촉각’
- "내년 韓 경제 성장률 2.0% 전망… 수출 증가세 둔화"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2기 내각, `플로리다 충성파`가 뜬다
- 은행이 공들인 고액자산가, 美 `러브콜`에 흔들리는 `로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