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웰이 그립네' 정관장의 결단…우승 주역 스펠맨 퇴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관장이 오마리 스펠맨 퇴출이라는 칼을 꺼내들었다.
정관장은 12일 스펠맨과 계약 종료를 알렸다.
정관장은 "스펠맨과 협의에 따라 계약을 종료했다. 대체 외국인 선수는 추후 결정할 것"이라고 전했다.
다만 정관장 김상식 감독은 먼로가 있는 만큼 맥스웰의 안정감보다 스펠맨의 폭발력에 더 높은 점수를 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관장이 오마리 스펠맨 퇴출이라는 칼을 꺼내들었다.
정관장은 12일 스펠맨과 계약 종료를 알렸다. 정관장은 "스펠맨과 협의에 따라 계약을 종료했다. 대체 외국인 선수는 추후 결정할 것"이라고 전했다.
스펠맨은 대릴 먼로와 함께 2021-2022시즌부터 정관장에서 활약했다. NBA 출신으로 2021-2022시즌 맹활약했지만, 플레이오프를 앞두고 부상을 당했다. 챔피언결정전을 통해 복귀했지만, 결국 정관장은 준우승에 그쳤다. 대신 2022-2023시즌에는 정관장 우승에 기여했다. 앞서 동아시아슈퍼리그(EASL)에서도 우승하면서 재계약에 성공했다.
하지만 시즌 종료 후 체중이 크게 증가했다. 피로골절까지 겹치면서 시즌 초반 결장했다.
정관장은 여름 존스컵을 함께했던 듀반 맥스웰을 호출해 2023-2024시즌을 시작했다. 맥스웰은 13경기 평균 7.9점 4.4리바운드 1.3어시스트를 기록하며 먼로의 백업 역할을 완벽 수행했다. 정관장도 9승4패로 상위권에 자리했다.
맥스웰의 활약에 정관장의 고민도 컸다. 다만 정관장 김상식 감독은 먼로가 있는 만큼 맥스웰의 안정감보다 스펠맨의 폭발력에 더 높은 점수를 줬다. 맥스웰과 대체 계약기간을 연장하지 않고, 스펠맨의 복귀를 결정한 이유다.
맥스웰은 떠났지만, 스펠맨은 두통으로 2경기에 결장했다. 11월28일 소노를 상대로 복귀했지만, 예전의 폭발력을 보여주지 못했다. 5경기에서 평균 8점 5.4리바운드에 그쳤다. 마지막 경기가 된 DB전에서는 9분36초만 뛰었다. 김상식 감독 "스펠맨에게 화가 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결국 정관장은 스펠맨의 퇴출을 결정했다.
정관장은 스펠맨 합류 후 7연패(스펠맨 출전 5경기)에 빠졌다. 9승4패였던 성적표는 9승11패로 바뀌면서 공동 5위에 자리하고 있다. 반면 맥스웰은 대체 외국인 선수로 한국가스공사에 합류했고, 한국가스공사는 맥스웰 합류와 함께 2승2패(합류 전 2승12패)를 기록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동욱 기자 grina@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지수, 2연속 라운드 MVP…통산 15회 최다 기록
- 마지막 메호대전? 메시와 호날두, 2024년 2월 맞대결
- 호날두, 김승규 상대로 2023년 50호 골 폭발…킹컵 4강 진출
- '김민재 前 동료' 오시멘, 아프리카 올해의 선수 선정
- WKBL, 한국체육진로교육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 클린스만호, 국내 및 아부다비 훈련 후 1월10일 카타르 입성
- '기부천사' 임희정, 팬들과 함께 벽혈병 어린이에 2500만원 기부
- 女 핸드볼, 세계선수권 결선리그 5전 전패 탈락
- "트리피어를 무너뜨렸다" 손흥민, BBC 선정 16R 베스트 11
- 스페인 라리가 관중, 경기 도중 심장마비 사망…경기는 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