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안테나 3대 주주→200억 땅+건물 매입 동시에…큰 그림 뭐길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 유재석의 행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2월 12일 뉴스엔이 입수한 대법원 등기소 등기내역에 따르면 유재석은 지난 6월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건물과 토지를 각각 82억원, 116억원에 매입했다.
유재석이 이 건물과 토지를 매입한 시점은 그가 안테나 3대 주주로 등극한 시기와 맞물려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이 건물과 토지는 유재석이 소속된 연예기획사 안테나를 대각선으로 마주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민지 기자]
방송인 유재석의 행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2월 12일 뉴스엔이 입수한 대법원 등기소 등기내역에 따르면 유재석은 지난 6월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건물과 토지를 각각 82억원, 116억원에 매입했다.
유재석이 매입한 건물은 지하 1층부터 4층짜리 있는 다세대주택으로 275.2㎡(약 83평) 규모다. 그 옆의 토지는 규모 298.7㎡(약 90평)짜리 제1종일반주거지역이다. 기존 5층 규모 건물을 허물고 대지만 있는 상태다.
해당 건물과 토지는 나란히 붙어있어 통으로 하나의 새 건물을 올리면 가치는 더 커질 것으로 분석된다.
유재석이 이 건물과 토지를 매입한 시점은 그가 안테나 3대 주주로 등극한 시기와 맞물려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이 건물과 토지는 유재석이 소속된 연예기획사 안테나를 대각선으로 마주보고 있다.
유재석은 지난 6월, 30억원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로부터 안테나 지분 20.7%를 확보했다. 같은 날 32억원을 투자해 지분 21.3%를 재확보해 2대 주주에 오른 유희열에 이어 3대 주주로 이름을 올린 것.
유재석은 과거 방송을 통해 주식을 비롯한 재테크에 수준 높은 지식을 보이며 관심을 드러냈지만 부동산에는 뜻이 없다고 밝힌 바 있다. 이런 가운데 그의 부동산 투자 소식이 들려온 것.
이 때문에 유재석의 이번 부동산 거래가 개인적인 투자가 아니라 안테나와 관련된 행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안테나 신사옥과 관련된 것인지, 유재석이 지금보다 더 연예사업에 운영에 뛰어드는 것인지 다양한 추측을 낳으며 그의 행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6세 왕조현 근황, 긴 생머리 여전한데 “얼굴 변했다” 中 네티즌 반응
- ‘신당동 건물 매입’ 이효리 “집 사면 가끔 더 고통스러워질수도”
- 신혼 다니엘 헤니, ♥루 쿠마가이 번쩍 들고 영화 같은 키스
- 박지윤 “주변 동료들 하나씩 사라져, 혼자란 생각도”(parkjiyoon official)
- 서동주 이렇게 과감했나, 가슴 등 훤히 드러낸 섹시미의 극치
- 공효진♥케빈오 반려견과 산책, 달달한 신혼 일상
- 구본승 서동주, 찰떡궁합에 커플 선언? “솔로로 마지막 방송” (동치미)
- 이동국 아들 시안, 축구 이어 골프도 접수…父 쏙 빼닮은 운동 신경
- 서동주, 서양인도 울고 갈 CG급 비키니 몸매…입 쩍 벌어지네
- 뷔와 결별설 제니, 알 수 없는 딸기 셀카 두 장…팬들 반응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