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제1회 2023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시중은행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은행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기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최하는 '제1회 2023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에서 시중은행 1위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디지털 소비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 역량 등 각 산업군별 우수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인 기업을 조사해 선정하는 지표다.
한국표준협회는 하나은행이 ▲시스템 품질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등 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시중은행 부분 1위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기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최하는 ‘제1회 2023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에서 시중은행 1위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디지털 소비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 역량 등 각 산업군별 우수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인 기업을 조사해 선정하는 지표다.
이번 평가는 9개 부문, 35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한국표준협회는 하나은행이 ▲시스템 품질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등 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시중은행 부분 1위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 합’, 인공지능 알고리즘 기반의 자산관리 서비스 ‘아이웰스’, 연금 자산관리 서비스 ‘하나연금닥터, 모바일 신분증‧공공증명서 발급 서비스 ‘원큐지갑’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소현 기자 y2eonlee@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로나19 이후 줄도산 이어지더니…1등 백화점의 몰락
- LS머트리얼즈 상장 첫날 300% 상승…두 번째 ‘따따상’ 성공
- "학생 많은 홍대보다 좋아요"…돈 쓰는 2030 몰리는 '핫플' [여기잇슈]
- "이효리는 못 참지"…39년간 연예인 안 쓰더니 돌변한 풀무원
- 유재석, 강남 논현동 땅 샀다…"대출 없이 116억 현금 매입"
- "올해 크리스마스 선물은 나야"…박진영·방시혁 남친짤에 '깜짝'
- 통일부, 권해효 등 영화인 조사…"조총련 무단 접촉"
- 이정재·정우성이 투자한 와이더플래닛, 3거래일 연속 '上'
- "독도 홍보하게 돈 좀 있니"…서경덕, 사칭 계정에 '분노'
- 유아인, '대마 흡연' 혐의만 인정…"일부 사실과 다르거나 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