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대학 성과공유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전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2023년 디지털 특성화대학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 특성화대학별 우수한 성과를 낸 교육생의 사례를 공유해 사업 성과를 확산하고 대내외 협업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운영 대학 및 교육 수료생 확대 수순
박성효 이사장 "지역대학 협력 지속
...디지털교육 기회 확대 역할할 것"
이번 행사는 디지털 특성화대학별 우수한 성과를 낸 교육생의 사례를 공유해 사업 성과를 확산하고 대내외 협업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대학 사업은 지역 대학에 전문교육과정을 개설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 및 온라인 시장 진출과 관련된 실습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학 운영 규모는 작년 10개에서 올해 17개로 확대됐다. 교육 수료생도 2021년 314명, 2022년 1055명에서 올해는 1894명으로 증가하고 있다.
우수 교육생은 교육성과, 노력도, 온라인판로 확대, 발표 내용·전달력 등 총 4개 항목을 기준으로 외부 평가위원들이 심사했다.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은 “디지털 특성화대학 사업은 디지털 전환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큰 도움이 되는 사업”이라며 “공단은 지역 대학과 협력해 소상공인 디지털 교육 기회 확대와 온라인 자생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혜라 (hr120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르포]삼성·LG가 찾는 기술…‘물장사’로 日기업 대체한 韓중소기업
- 마약 첫 재판 유아인 "심려끼쳐 죄송"…대마 흡연 외 혐의 부인[종합]
- '친윤' 핵심 장제원, '총선 불출마...나를 밟고 총선 승리해달라'
- “안 만나줘서”…전 연인 반려묘 세탁기 돌려 죽인 20대
- "결혼하면 500만원 드려요".. 이 도시 어디?
- "로봇청소기계 에르메스" 中 '로보락'…삼성·LG '촉각'[뉴스쏙]
- 116억 현금 플렉스…유재석, 강남 논현동 땅 샀다
- 아시아나, 김포공항서 탑승객 몸무게 측정..“원치 않으면 거부 가능”
- '10년 7억달러 초대형계약' 오타니, 실제 연봉은 200만 달러?
- 튀르키예 프로축구 구단 회장, 심판에 주먹질...리그 중단 초유사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