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이, 성시경과 콜라보→10cm ‘사랑한다고 말해줘’ OST 가창 [오늘의 신곡]

김현숙 MK스포츠 기자(esther17@mkculture.com) 2023. 12. 12. 11:3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별을 맞이한 화자가 상대방에게 전하는 곡부터 저마다의 상처와 외로움을 대변하는 곡까지, 다양한 신곡들이 오늘(12일) 발매된다.

이하이, 성시경과 콜라보
가수 이하이가 2년 만에 컴백한다.
가수 이하이가 2년 만에 컴백한다. 사진 = AOMG
12일 소속사 AOMG에 따르면, 이하이가 성시경과 함께한 컬래버레이션 음원 ‘골목길’이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골목길’은 서정적인 가사와 무드가 조화를 이룬 발라드곡이다. 특히 가요계 대표 보컬리스트로 손꼽히는 성시경과 이하이의 첫 음악 호흡을 만날 수 있어 리스너들의 관심을 높이고 있다.

빅마마, 신곡 발표
여성 보컬 그룹 빅마마가 20여 년의 ‘화음 내공’을 꽉 담은 신곡을 선보인다.
여성 보컬 그룹 빅마마가 20여 년의 ‘화음 내공’을 꽉 담은 신곡을 선보인다. 사진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12일 오후 6시 멜론 등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발매되는 빅마마의 신곡 ‘나 없이 잘 살텐데’는 따뜻한 일렉트릭 피아노(EP, Electric Piano) 사운드가 돋보이는 알앤비(R&B) 발라드 곡이다.

이별을 맞이한 화자가 아쉬움과 슬픔의 감정을 절제하며, 상대방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담하게 그려내는 가사 또한 빅마마만이 표현할 수 있는 애절한 이별 감성을 완벽히 전한다.

루시드폴, 위로의 마음 담았다
싱어송라이터 루시드폴이 다양한 소리로 완성한 신보를 선보인다.

루시드폴은 오늘(12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앰비언트 앨범 ‘Being-with’(비잉 위드)를 발매한다. 루시드폴은 현존하는 다양한 소리를 재료 삼아 다섯 편의 음악 모음집을 완성, 우리를 둘러싼 다양한 소리들과의 공존을 생각하게 한다.

싱어송라이터 루시드폴이 다양한 소리로 완성한 신보를 선보인다. 사진 = 안테나
타이틀곡 ‘Mater Dolorosa’(마테르 돌로로사)는 루시드폴이 공사장의 굉음을 채집해 만든 곡으로, 어디를 가도 피할 수 없는 개발의 소음에 고통받는 이들을 위한 위로의 마음이 담겼다.

루시드폴은 거친 소리들을 통해 인간의 욕망에 신음하는 지구, 그리고 모든 생명을 위한 연민과 연대의 메시지를 전한다.

리베란테, 첫 미니 앨범 발매
‘팬텀싱어4’ 우승팀 크로스오버그룹 리베란테가 첫 번째 미니앨범을 발매한다.

리베란테는 오늘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La Libertà’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팬텀싱어4’ 우승팀 크로스오버그룹 리베란테가 첫 번째 미니앨범을 발매한다. 사진 = 쇼플레이, 스튜디오잼
앨범의 타이틀 ‘La Libertà’는 이탈리아어로 ‘자유’를 뜻하며, ‘자유롭게 서로를 빛나게 한다’라는 리베란테 이름의 첫 시작을 의미하기도 한다.

타이틀곡 ‘너라는 이야기’는 데뷔 싱글 ‘SHINE’에서 함께했던 작곡팀 1601이 다시 한번 리베란테를 위해 작업한 곡이다. 또한, “한 눈에 알아본 운명”, “어떠한 역경과 고난 속에서도 너의 손을 잡겠다”라는 김이나 작사가의 로맨틱하면서도 직설적인 고백이 담겨 있어 설렘 가득한 감동을 선사한다.

이솔로몬, 11개월만 신보 발표
가수 이솔로몬이 새로운 싱글로 돌아온다. 이솔로몬은 12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시간이 지나야만 볼 수 있는 별’을 발매한다.
국민가수 이솔로몬이 새로운 싱글로 돌아온다. 사진 = n.CH엔터테인먼트
작사에 참여한 이솔로몬은 “아름다운 추억이었지 하고 말하면 지나간 우리의 상처는 다 덮이는 줄로만 알았다. 하지만 때로는 시간이 지나야만 보이는 그런 별이 있다. 지나간 나를 사랑할 수 있게, 지나간 날을 사랑할 수 있게 그제야 보이는 별, 바로 나라는 별”이라고 신곡에 대해 소개했다. 사진 = n.CH엔터테인먼트
10cm, ‘사랑한다고 말해줘’ OST 참여
10CM(십센치)가 드라마 ‘사랑한다고 말해줘’의 OST 세 번째 주자로 출격한다.

10CM가 가창한 지니 TV 오리지널 ‘사랑한다고 말해줘’ OST Part.3 ‘try not to cry’(트라이 낫 투 크라이)는 12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10CM(십센치)가 드라마 ‘사랑한다고 말해줘’의 OST 세 번째 주자로 출격한다. 사진 = GENIE MUSIC (지니뮤직)
‘try not to cry’는 섬세한 감성의 노랫말로 등장인물들이 지닌 저마다의 상처와 외로움을 대변하는 곡이다. 절제된 악기 구성 속에 담백하면서도 쓸쓸함이 느껴지는 10CM의 음색이 돋보인다.

특히, 담담히 말하듯 흘러가는 보컬이 곡의 후반부에 이르러 눌러 왔던 진심을 토해 내듯 터져 나오며 진한 여운을 선사한다.

[김현숙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