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증권, 연금자산 적립금 15조원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연금자산 적립금 규모가 15조원을 넘어섰다고 12일 밝혔다.
지난달 말 기준 연금자산 적립금은 15조1960억원으로, 퇴직연금 12조1012억원·개인연금 3조948억원씩이었다.
홍덕규 퇴직연금본부장은 "퇴직연금 가입자와 PB센터 간 1대1 매칭 상담을 체계화하는 등 연금자산 컨설팅 기능을 확대하는 한편, 온라인을 통한 직접 투자 편의성을 높이는 데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연금자산 적립금 규모가 15조원을 넘어섰다고 12일 밝혔다.
지난달 말 기준 연금자산 적립금은 15조1960억원으로, 퇴직연금 12조1012억원·개인연금 3조948억원씩이었다.
올해 들어 디폴트 옵션(사전지정제도)이 본격 적용되는 등 연금자산 수익률 제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퇴직연금 계좌를 통해 실적배당형 상품에 투자하는 비중도 27.2%에서 30.6%로 늘었다고 한투증권은 전했다.
퇴직연금 계좌를 통한 채권 매매도 활발해져 지난해 4월 DC(확정기여형), IRP(개인형퇴직연금) 가입자를 대상으로 시작한 장외채권 직접매매 서비스는 올해 들어 매각액 6661억원을 기록했다.
홍덕규 퇴직연금본부장은 "퇴직연금 가입자와 PB센터 간 1대1 매칭 상담을 체계화하는 등 연금자산 컨설팅 기능을 확대하는 한편, 온라인을 통한 직접 투자 편의성을 높이는 데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이윤희기자 stel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핀잔했다는 이유로…80회 잔혹하게 폭행해 의식불명
- 유재석, 강남 논현동 땅 샀다…`116억` 전액 현금 매입
- `마약 181회 상습투약` 유아인 오늘 첫 재판…변호인만 8명
- 술 시켜 먹곤 "신분증 확인 안하셨네. 저희 미성년자"…16만원 `먹튀` 학생들
- `60억 상금` 현실판 오겜 우승자는 베트남 난민 출신 여성…"두려워 말고 헤쳐가요"
- KDI "중장기 민간소비 증가율 1%대 중반"
- 현대차그룹, 폭스바겐 누르고 수익성 톱2 등극
- 믿을 건 밸류업뿐인데…세제 인센티브, 국회 통과 `하세월`
- 코스피 하락 베팅 `곱버스` 거래량↑…"트럼프 리스크 주의해야"
- 성수·영등포 확 바뀌나… 서울 준공업지역 규제 확 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