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 누적 방문객 100만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관광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HiKR Ground)가 누적 방문객 100만 명을 돌파했다.
한국관광공사가 서울 중구 청계천로에서 운영하는 하이커 그라운드는 신개념 한국관광 홍보 공간이다.
전체 5층 규모 하이커 그라운드는 글로벌 여행자들의 K콘텐츠 종합 놀이터가 메인 콘셉트다.
1층 입구에 설치한 대형 미디어월 '하이커 월'은 한국관광의 매력을 표현한 미디어 아트 등 영상 콘텐츠를 상시 상영해 국내외 MZ세대 사이에서 인증샷 명소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가 서울 중구 청계천로에서 운영하는 하이커 그라운드는 신개념 한국관광 홍보 공간이다.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각종 한국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관광안내소 기능 외에 K콘텐츠와 연계한 실감형 콘텐츠를 갖춰 그 자체로 관광지로써 역할을 하는 게 특징이다.
전체 5층 규모 하이커 그라운드는 글로벌 여행자들의 K콘텐츠 종합 놀이터가 메인 콘셉트다. 1층 입구에 설치한 대형 미디어월 ‘하이커 월’은 한국관광의 매력을 표현한 미디어 아트 등 영상 콘텐츠를 상시 상영해 국내외 MZ세대 사이에서 인증샷 명소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K팝 댄스를 직접 추며 뮤직비디오 영상을 제작하는 체험 공간(2층)을 비롯해 인기 브랜드 협업 공간인 특별 콘텐츠 전시관(3층), 국내여행에 앞서 다양한 로컬 관광지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국내관광 멀티 체험존(4층) 외에 5층엔 관광 종합 안내센터와 청계천 조망의 테라스 휴게공간도 갖췄다.
이선우 (swlee9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 첫 재판 유아인 "심려끼쳐 죄송"…대마 흡연 외 혐의 부인[종합]
- 116억 현금 플렉스…유재석, 강남 논현동 땅 샀다
- ‘친윤’ 장제원, 총선 불출마…“尹정부 성공보다 절박한 것 없어”(상보)
- 보름간 34번이나 때렸다…14개월 영아 학대한 아이돌보미[그해 오늘]
- "로봇청소기계 에르메스" 中 '로보락'…삼성·LG '촉각'[뉴스쏙]
- [단독]"30평 아파트 준다며 동의서 받아갔다" vs "그런 말 안했다"
- 아시아나, 김포공항서 탑승객 몸무게 측정..“원치 않으면 거부 가능”
- "독도 홍보하게 돈 좀 있니"…서경덕, SNS 사칭계정 주의 당부
- 딸들 목 조르고 학대한 친모, 집유…“이혼 후 힘들게 양육”
- '돌싱포맨' 양동근 "결혼 1년 만에 이혼 서류 받아" 깜짝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