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어닝서프라이즈 가능성 높은 '신기술 테마株'는 ?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서치알음은 12일 내년에 어닝서프라이즈 가능성이 높은 신기술 관련주로 나노브릭, 이노시뮬레이션, 인지소프트가 유망하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기대감으로 오른 종목들은 결국 다시 제자리를 찾는다. 진정한 신기술 기업이라면 실적이 동반되어야 한다"라며 "이에 당 리서치센터에서는 2024 어닝 서프라이즈 가능성이 높은 신기술 관련 기업으로 나노브릭, 이노시뮬레이션, 인지소프트를 엄선했고 주목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리서치알음은 12일 내년에 어닝서프라이즈 가능성이 높은 신기술 관련주로 나노브릭, 이노시뮬레이션, 인지소프트가 유망하다고 진단했다.
김도윤·김재무 연구원은 "2023년 하반기 국내 퀀텀에너지연구소가 상온·상압에서 초전도성을 가진 물질인 LK-99를 구현했다는 논문을 발표한후(7월22일) 주식시장에서는 이와 관련된 테마주가 상당한 주목을 받았다“며 ”투자자들은 언제나 뉴테크놀로지에 열광한다. 빠르게 많이 벌고 싶어하는 국내 투자자들의 특성상 이런 신기술 테마주는 몇 배, 몇 십배가 오르기 십상“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하지만 기대감으로 오른 종목들은 결국 다시 제자리를 찾는다. 진정한 신기술 기업이라면 실적이 동반되어야 한다”라며 “이에 당 리서치센터에서는 2024 어닝 서프라이즈 가능성이 높은 신기술 관련 기업으로 나노브릭, 이노시뮬레이션, 인지소프트를 엄선했고 주목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리서치알음은 내년 주가를 견인할 세 가지 신기술 테마로 △나노 △XR △Hyper Automation을 꼽았다.
나노(NANO)는 정부가 5년마다 지속 수립하는 전략 산업 ‘국가나노기술지도’, 향후 전자, 배터리,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 상용화가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또한 XR은 삼성, 애플 등 주요 기업 상품 출시 임박했고, Hyper Automation은 RPA(로보틱 처리 자동화), 챗봇, OCR(광학문자인식), AI 등을 활용해 기업 비즈니스 프로세스 자동화 및 최적화 측면에서 관심 둘 한 하다는 평가다.
우선 나노브릭은 국내 유일 전기 색가변소재 필름화 및 양산 라인을 구축 완료하고 잠재 고객사들 최종 결정만 남았기 때문에 유망하다고 봤다.
김 연구원은 “나노브릭은 세계 최초 광결정 이용 풀컬러 전자잉크를 개발하고 ESL 모듈화 등 EPD(ElectroPhoretic Display, 전기 영동 디스플레이 소재) 기술을 확보했다”라며 “또한 글로벌 2위 ESL(Electronic Shelf Label, 전자종이) 제조 기업 솔루엠(248070, KS)의 올 3분기 누적 EPD 매입액만 1567억원에 달해 주목할 만 하다”라고 언급했다.
이노시뮬레이션은 디지털 트윈 기반 XR 기술 확보한데다 B2B, B2G 매출 만으로 흑자 전환 및 증익 가능한 몇 안되는 기업이라는 측면에서 긍정적이라는 분석이다.
실제 이 기업은 버추얼 테스팅 기술을 보유해 자율주행 시스템 검증을 위한 차량용 시뮬레이터를 공급해 국내 최초 장갑차 원격주행 플랫폼을 개발했다. 여기에 K-9, T-50, FA-50, K계열 전차 전술훈련 시뮬레이터를 개발해 노르웨이, 이라크 등에 수출해 국방 산업 수주 증가로 수혜가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김 연구원은 “인지소프트는 금융권 본격적인 업무자동화 도입 수혜가 기대되고 타 AI SW기업 대비 저평가됐다”라며 “이 회사는 AI를 활용한 광학문자 인식 기술(Optical Character Recognition)을 보유해 RPA,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며 이미지 시스템 M/S 1위를 달성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다양한 형태의 문서를(계약서, 신청서 등) 이미지화 하는 OCR 기술로 텍스트 추출 및 분류해 1·2 금융권 고객사 확대로 고성장이 진행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리서치알음 #이노시뮬레이션 #나노브릭 #인지소프트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걔는 잤는데 좀 싱겁고…" 정우성 19금 인터뷰 재조명
- 김종민, 내년 2월 결혼하는 11세 연하 여친 첫 공개? "단발머리…"
- 상간녀 딸에 불륜 알렸다가 '정신적 피해'訴 당해…"남편은 생활비도 끊어"
- 김승수, 양정아와 비즈니스였나…"속마음 꺼낼 사람 0명"
- 엄태웅♥윤혜진 딸, 11살인데 키 172㎝…"살 빼겠다"
- '범죄자 이미지 세탁' 우려 속 소년범 등장..백종원 "기회 주고 싶다"
- "일곱째 임신 중인데 관계요구"…10세 연상 교회선생 남편, 과한 성욕
- "무속인에게 폭행당해 갈비뼈 골절·망막 손상…유흥업소 일 강요"
- 주택서 속옷 벗겨진 시신 발견…온몸 칼에 찔리고 방화까지
- 20살 어린 내연남을 양아들 위장 '동거'…딴 여자 탐내자 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