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대책, 한부모 여성 가장 자립 지원 위한 '2023 원더마켓'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초의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이 배우 김혜은, 아나운서 이선영, 뮤지컬 배우 홍지민 등 기아대책 홍보대사들과 함께 여성 가장의 자립 지원을 위한 '2023 원더마켓'을 진행했다.
'원더마켓'은 사회적·경제적 자립을 준비하는 한부모 여성 가장을 응원하며 나눔 문화 확산을 독려하기 위해 기아대책 홍보대사와 셀럽 및 기업들의 자발적 참여로 열린 플리마켓으로, 올해 네 번째 시즌을 맞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김혜은, 아나운서 이선영, 뮤지컬 배우 홍지민 등 기아대책 홍보대사 참여
한부모 여성 가장 돕고 나눔 문화 확산 나서
'원더마켓'은 사회적·경제적 자립을 준비하는 한부모 여성 가장을 응원하며 나눔 문화 확산을 독려하기 위해 기아대책 홍보대사와 셀럽 및 기업들의 자발적 참여로 열린 플리마켓으로, 올해 네 번째 시즌을 맞았다. 물품 판매를 통해 거둔 수익금은 기아대책의 '행복한나눔'에 기부돼 한부모 여성 가장을 포함한 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 지원을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지난 8일 서울 강서구 등촌동 센터스퀘어 '라라 라운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배우 김혜은, 아나운서 이선영, 뮤지컬 배우 홍지민 등 기아대책의 홍보대사들이 참여했다. 함께 참여한 배우 김영선, 소프라노 임선혜 등 각 분야 정상의 셀럽들도 애장품을 기부하며 미혼모 자립 지원에 적극 나섰다.
이번 마켓에서는 다양한 물품 판매와 함께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기아대책 셀럽들이 개인 기증한 상품과 기업 협찬 물품을 둘러보고 구매할 수 있는 부스가 마련됐으며, 함께 사진 촬영을 하며 소통할 수 있는 포토존이 운영됐다. 이 밖에도 홍보대사와 셀럽들의 스튜디오 사진을 관람할 수 있는 사진전을 개최해 행사의 즐거움을 더했다.
유원식 희망친구 기아대책 회장은 "사회적, 경제적 자립이 절실한 한부모 여성 가장을 돕기 위해 바쁜 연말 스케줄에도 소중한 시간을 내어 함께해 주신 모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해를 거듭하며 한부모 여성 가장을 위한 대표적인 행사로 성장하고 있는 원더마켓을 통해 많은 분들이 소외된 모든 이웃들을 돌아보고 놀라운 희망을 전하는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GS리테일은 기아대책에 원더마켓 행사를 위한 7,0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했다. 이외에 △스킨앤플러스 △더라퓨즈 △클라세 캐시미어 △김창숙 부띠크 △온팔로우 △㈜엘인터내셔널 △커버걸 △아이소이 △캄프 △초이락컨텐츠컴퍼니 등 다수의 기업도 다양한 물품을 후원하며 한부모 여성 가장을 돕기 위해 뜻을 모았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최영주 기자 zoo719@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의 봄' 700만 만든 치열한 프로덕션 현장
- CJ ENM&A24 '패스트 라이브즈' 골든글로브 5개 부문 후보
- [EN:터뷰]명필름 심재명, '건축학개론' 잇는 로맨스 11년 만에 내놓다
- [EN:터뷰]심재명 대표가 '싱글 인 서울'로 보여준 로맨스 성장史
- [EN:터뷰]심재명 대표와 명필름이 세상을 그리는 법
- CGV 아이맥스관 확대 등 특별관 운영 박차
- '미니언즈' 이을 일루미네이션 신작 '인투 더 월드' 온다
- [EN:터뷰]'서울의 봄' 김성수 감독이 겪은 12·12…부여잡은 의혹의 끈
- [노컷 리뷰]'괴물'은 무엇인가…누가 낙인찍는 것인가
- 배우들이 말한 '서울의 봄' 반란군 그리고 막으려는 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