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웍스, ‘소비자 ESG혁신대상’ 상생협력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라우드웍스는 지난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3 소비자 ESG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일자리창출 부문 상생협력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상민 크라우드웍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크라우드웍스는 그동안 AI 학습데이터 시장의 개척자로서 전문 라벨러들은 물론, 경력단절녀, 은퇴자, 학생 등 다양한 사회구성원들을 위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해 왔다"며 "기술의 발전에 맞춰 AI의 모델 개발과 데이터 솔루션을 통한 혁신을 추구함과 동시에 최근에는 에이특공대라는 장애인표준사업장을 통해 AI시대에도 장애인들과 함께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모범 사례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상민 크라우드웍스 CFO “새로운 상생협력모델 만들 것”
[헤럴드경제=서재근 기자] 크라우드웍스는 지난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3 소비자 ESG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일자리창출 부문 상생협력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소비자 ESG혁신대상은 지난 5년간 미래소비자행동과 소비자권익포럼이 주축이 돼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기업의 규제 극복과 인센티브 활용을 넘어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와 닿을 수 있는 사회 전반의 변화를 만들어 내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준비돼 왔다.
이번 시상식에는 강훈식·김성원·이학영 의원이 참석해 “기업의 경영화두로 떠오른 ESG 경영을 이제 소비자 중심으로 확대하는 데 국회가 힘을 모아야 한다”고 뜻을 모았다.
시상식에서 크라우드웍스는 지능형 인공지능(AI) 데이터구축을 위한 프로젝트 인력 창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상민 크라우드웍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크라우드웍스는 그동안 AI 학습데이터 시장의 개척자로서 전문 라벨러들은 물론, 경력단절녀, 은퇴자, 학생 등 다양한 사회구성원들을 위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해 왔다”며 “기술의 발전에 맞춰 AI의 모델 개발과 데이터 솔루션을 통한 혁신을 추구함과 동시에 최근에는 에이특공대라는 장애인표준사업장을 통해 AI시대에도 장애인들과 함께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모범 사례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에는 크라우드웍스의 자회사인 에이특공대를 통해 장애인과 미래산업이 함께 할 수 있는 새로운 상생협력모델로 다시 이 자리에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에이특공대는 크라우드웍스의 지분투자형 장애인표준사업장으로 설립돼 기업들이 장애인 채용 기준을 준수하고, AI(인공지능) 도입에 필요한 인적 자원을 직접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모델을 만들고 있다.
likehyo85@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0만원짜리도 있어?” 코스트코에서 요즘 난리났다는 이 침대
- “호스트바에 빠진 아내, 용돈·선물에 호텔까지…위자료 받을 수 있을까요”
- 황정음 재결합 3년 만에 결국 파경…이혼 소송 중
- 클린스만 감독, 미국서 활짝 웃으며 티타임…근황 봤더니
- 35세 의사 연봉이 4억?…신현영 의원, 의사시절 급여 공개 ‘반박’
- 민주당 편이었던 이천수, 이재명 반대편에 섰다…방송도 끊고 원희룡 당선 지원
- 손흥민·이강인 극적 화해에…축구협회 “우승한 듯 기쁘고 흥분돼”
- 임창정, 이번엔 '출연료 먹튀' 논란…"무관한 회사"라 해명했지만
- 류현진, 12년 만에 다시 한화로…‘8년 170억’ 파격 계약
- 황의조 측 "형수와 불륜? 난 피해자. 엄정 대응하겠다…가족 배신에 참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