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이정재·정우성 픽' 와이더플래닛, 3거래일 연속 상한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케팅 플랫폼 개발회사 와이더플래닛이 3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달리고 있다.
1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와이더플래닛은 개장하자마자 상한가로 직행한 뒤 해당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와이더플래닛은 지난 8일 운영자금 마련 등을 위해 190억 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투자금이 20일 납입되면 이정재는 와이더플래닛의 지분을 45% 보유하며 최대주주에 오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개장하자마자 상한가 직행…8150원 호가
[더팩트|윤정원 기자] 마케팅 플랫폼 개발회사 와이더플래닛이 3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달리고 있다. 배우 이정재와 정우성이 유상증자에 참여했다는 소식이 주가를 계속해 부양하는 추이다.
1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와이더플래닛은 개장하자마자 상한가로 직행한 뒤 해당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와이더플래닛은 오전 10시 기준 전 거래일(6270원)보다 29.98%(1880원) 상승한 8150원을 호가 중이다.
와이더플래닛은 지난 8일 운영자금 마련 등을 위해 190억 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해당 유상증자 대상자에는 이정재(313만9717주)와 정우성(62만7943주)이 포함됐다. 투자금이 20일 납입되면 이정재는 와이더플래닛의 지분을 45% 보유하며 최대주주에 오른다. 정우성의 지분율은 9%다.
한편, 시장에선 와이더플래닛의 호재성 공시가 나오기 이전부터 주가가 급등하기 시작한 것에 대해 미공개정보 유출 의혹도 제기되고 있다.
garde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건뭐지?] '2023 K-XF' 톱 AV 배우가 내 앞에…티켓값이 '헉' (영상)
- 김기현, 터지는 책임론에 '사퇴 일축'...당 내홍 격화
- [홍콩H지수 공포①] 3조 원 손실 불가피?…ELS 어쩌다 이 지경 됐나
- 이낙연 창당 움직임에 野 술렁…'분당 트라우마' 재현될까
- 오피스텔, 주택 수 제외되나…내년 '다주택' 제외 기대감↑
- "자, 이제 시작이야"…트로트로 뜨겁게 날아오른 '현역가왕'[TF초점]
- '인력 감축' 나선 유통업계…아워홈 구지은, 대규모 신규 채용 왜? [TF초점]
- 자신만만 '강심장VS', '강심장' 흥행 성적 이어갈까[TF초점]
- '탈북어민 강제북송' 계기…통일부 소관 법률 개정안 내용은
- 미래 사업 직접 챙긴다…최태원, '미국→유럽' 글로벌 현장 경영 박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