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투자 스타트업 ‘에이라이프’, ‘나누’ 팁스 선정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직접 지분 투자한 스타트업 ‘에이라이프’와 ‘나누’가 팁스(TIPS :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하이트진로는 2022년 일반 기업 최초로 팁스 운영사로 선정돼 활동 중이다.
에이라이프와 나누는 지난해 12월 하이트진로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 공동주관한 ‘자연기반’ 투자연계형 프로그램에서 최종 투자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오늘(12일) 밝혔습니다.
에이라이프는 대체육의 원료가 되는 ‘식물성 조직 단백질(TVP, Textured Vegetable Protein)’ 최적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식물성 미래 대체 식품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나누는 일회용 플라스틱을 대체할 친환경 펄프 몰드 및 용기 개발 기술을 보유한 업체로, 탄소중립을 위한 친환경 및 순환 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에이라이프는 식물성 조직 단백질의 식감 개선 및 대량생산 기술 개발, 나누는 내수성 및 내유성이 강화된 친환경 용기 개발에 집중할 에정입니다.
하이트진로는 에이라이프의 기술개발(R&D) 역량과 나누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높게 평가해 팁스에 추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하이트진로가 추천한 5개 스타트업 모두 올해 팁스에 선정됐습니다.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허재균 상무는 “에이라이프와 나누의 팁스 선정을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유망 스타트업이 성장해 시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와이프랑 각방 쓴다고?'…각자공생룸 아시나요?
- 평균 연봉 1억…현대차, '킹산직' 400명 또 뽑는다
- '따따블' 가면 주당 27만원…마지막 공모주, 청약할까? [이재모의 기업탐방]
- 탑승 전 "몸무게 잴게요"…아시아나항공 무슨 일?
- '이정재 픽' 와이더플래닛 사흘째 上…선행매매 의혹도
- 도쿄전력 "후쿠시마 제1원전 협력업체 직원, 방사성피폭 가능성"
- '은퇴 후 푸드트럭 해볼까?'…물 만난 1t 포터·봉고
- 환경부, 중소업체 경기불황에 재활용 목표량 축소
- 4년만에 한-중 국세청장 회의…진출 기업 이중과세 문제 논의
- 노트북으로 카톡 대신 문자를?…SKT, '채팅+' PC 버전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