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진흥원, 용띠해 맞이 신년카툰전시 '행복하세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운영하는 한국만화박물관은 2024년 갑진년 용띠해를 맞아 신년카툰전시 '행복하세龍'을 개최한다.
여기에 중국·대만·홍콩의 작가들이 보내온 새해 축하그림까지 총 7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박물관운영팀 이용철 팀장은 "새해맞이 카툰전 '행복하세龍'을 보며 카투니스트들의 재치있고 유머있는 다양한 작품과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운 마음으로 새해를 맞이하시고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운영하는 한국만화박물관은 2024년 갑진년 용띠해를 맞아 신년카툰전시 '행복하세龍'을 개최한다. 청룡의 해를 맞아 모두 어려움을 이기고 행복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경쾌하게 표현했다.
이번 전시는 한국카툰협회 김평현 회장을 비롯한 협회 작가들과 이두호, 김동화, 이희재 등 국내 대표 만화가, 일본 카투니스트들이 참여한다. 여기에 중국·대만·홍콩의 작가들이 보내온 새해 축하그림까지 총 7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전시는 2023년 12월 12일부터 2024년 2월 29일까지 한국만화박물관 1층 로비 갤러리에서 전시된다. 전시와 더불어 새해 소원문으로 용비늘 달기, 새해 소망 에코백 만들기, 캐리커처 부스, 새해 소원 캘리그래피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박물관운영팀 이용철 팀장은 "새해맞이 카툰전 '행복하세龍'을 보며 카투니스트들의 재치있고 유머있는 다양한 작품과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운 마음으로 새해를 맞이하시고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민수 기자 maxpress@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 소멸' 아이들이 사라지는 세상[책볼래]
- 제3회 'K-스토리 공모전' 대상에 오현후 작가 '악의 고해소'
- 만화 대국 日·美 점령한 韓…네이버·카카오 앱 수익 세계 1위
- 학교에 나 말고 또 다른 누가 있어?…'어쩌다 학교가 집이 되었다'
- [현장EN:]개그맨 양세형 시집 '별의 길' 출간…"멋진 마흔 되고팠죠"
- 교보·예스24 통틀어 올해 가장 많이 팔린 책…'세이노의 가르침'
- 한국, '압축 성장'의 블랙홀에 빠지다…'압축적 근대성의 논리'
- 안락과 몰락의 연약한 경계…부커상 후보 화제작 '이처럼 사소한 것들'
- [만화iN]웹툰 '너나 나나' 김연우 작가 "AI 등장, 싸울 과제 많다"
- 네이버웹툰, 일본 거래액 11개월 만에 8700억 원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