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국, 노후 근육 연금은 1억인데…"과도한 근력 운동시 단명" 청천벽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노년내과 1인자' 정희원 교수가 출연해 근육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한다.
오는 13일 오후 8시30분 방송되는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는 노년의학 전문가 정희원 교수가 출연한다.
녹화 당시 정희원 교수는 유병장수 시대인 지금 노후에 연금보다 더 중요한 것은 '근육'이라며 근력 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하지만 이내 정희원 교수는 과도한 운동은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다고 말해 모두를 긴장시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노년내과 1인자' 정희원 교수가 출연해 근육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한다.
오는 13일 오후 8시30분 방송되는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는 노년의학 전문가 정희원 교수가 출연한다.
정희원 교수는 서울대 의대를 졸업하고 카이스트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현재 노인 복합 질환, 만성 질환, 치매 등을 진료하는 노년의학 전문가다. 그는 '유병장수' 시대에 돌입한 현재, 건강한 노년을 위해 '느리게 잘 늙는 법'과 유익한 건강 정보를 낱낱이 전한다.
녹화 당시 정희원 교수는 유병장수 시대인 지금 노후에 연금보다 더 중요한 것은 '근육'이라며 근력 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그는 근육 1㎏당 400만원에 해당하는 값어치가 있다고 전했다. 이에 옥탑방 대표 '헬스의 신'이자 '꾹관장' 김종국의 근육량을 환산해보니 근육 연금만 무려 1억원대 정도인 것으로 나타나 모두의 부러움을 자아냈다.
하지만 이내 정희원 교수는 과도한 운동은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다고 말해 모두를 긴장시켰다. 그는 "근력 운동을 너무 많이 하는 사람은 명이 짧다는 연구가 있다"며 청천벽력 같은 단명 위험을 전해 김종국에게 큰 충격을 안겼다. 이어 MC들이 종국의 수명을 걱정하는 가운데 특히 이찬원은 "우리 종국이 형 오래 살아야 되는데"라며 운동을 적극적으로 자제시켰고, 애써 쓴웃음을 지어 보이는 김종국의 모습에 현장은 웃음바다가 됐다.
이어 정희원 교수는 직접 MC들의 나이를 추측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숙씨의 나이는 51세인 것 같다"고 밝히자 실제 나이 48세인 김숙은 실제 나이보다 어린 판정을 받은 다른 MC들과 달리 유일하게 생각지 못한 노안 판정을 받아 충격을 금치 못했다. 이에 김숙이 아직 40대라며 실제 나이를 밝혔고, 이에 당황한 정희원 교수는 연신 사과하며 "피부가 너무 좋으셔서 나이가 가늠이 안 된다"며 "관리를 잘하셔서 실제 나이보다 젊어 보일 것 같다는 생각에 그랬다"고 변명했다. 그러자 김숙은 "병 주고 약 주시냐"며 귀여운 투정을 부렸다.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이날 오후 8시30분 방송된다.
aluemcha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정우성·신현빈, 커뮤니티발 '커플템' 열애설…양측 "사실무근"
- 4인조 강도, 일가족 4명 생매장…뺏은 돈은 겨우 20만원
- 8만원 파마 후 "엄마가 사고 났어요"…CCTV 찍힌 미용실 먹튀 남성[영상]
- '상의 탈의' 나나, 전신 타투 제거 모습 공개…"마취 크림 2시간"
- 100억대 재산 잃고 기초수급자로…한지일 "11평 집에서 고독사 공포"
- '하루 식비 600원' 돈 아끼려 돼지 사료 먹는 여성…"제정신 아니네"
- 김구라 "조세호가 뭐라고…내가 X 싸는데 그 결혼식 어떻게 가냐"
- 최준희, 母최진실 똑닮은 미모…짧은 앞머리로 뽐낸 청순미 [N샷]
- '무계획' 전현무, 나 혼자 살려고 집 샀다 20억원 벌었다
- 음식에 오줌 싼 아이, 그대로 먹은 가족…"○○ 쫓는다" 황당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