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KOTRA와 '세계시장 진출전략 설명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는 12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2024년 세계시장 진출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출기업 300여곳이 참여하는 이번 설명회는 '새로운 질서, 새로운 기회'를 주제로 내세웠다.
김완기 산업부 무역투자실장은 "우리나라 기업이 새로운 변화와 질서 속에서 수출 기회를 찾아 품목과 시장을 다변화하고 수출 플러스 모멘텀을 이어가도록 지원기관과 함께 총력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는 12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2024년 세계시장 진출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출기업 300여곳이 참여하는 이번 설명회는 '새로운 질서, 새로운 기회'를 주제로 내세웠다. 세계 129개 지역에 설치된 무역관이 파악한 현지 정보를 기반으로 권역별 수출 환경과 이에 따른 대응 전략을 공유한다.
북미 지역은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등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 등을 소개한다. 유럽은 탄소중립·에너지 전환 추세가 강해지는 데 따른 수출 공략법을 제시한다.
중국 지역의 공급망 블록화, 내수 기반 새로운 수요 변화 등에 따른 수출 기업 대응법도 설명한다. 이 밖에 일본, 중남미, 아프리카, 중동, 독립국가연합(CIS), 서남아, 동남아 등 지역으로의 수출 진출 전략을 내놓는다..
이시욱 대외경제연구원(KIEP) 원장은 내년 통상 여건과 세계 경제 전망을 발표한다. 현장에서는 1대 1 수출지원 상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전문 컨설팅, 정책지원사업 활용 상담 등이 이뤄진다.
김완기 산업부 무역투자실장은 “우리나라 기업이 새로운 변화와 질서 속에서 수출 기회를 찾아 품목과 시장을 다변화하고 수출 플러스 모멘텀을 이어가도록 지원기관과 함께 총력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희석 기자 pione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제원, 불출마 선언…“절 밟고 尹 정부 성공 시켜달라”
- [기후테크 솔루션데이]국제협력 R&D, 다자간 모델로 확대해야
- '4680 전환 빨라진다' LG엔솔, 中에서도 차세대 원통형 생산
- 러 야권 운동가, 푸틴 대선 출마 공식화 직전 '감옥서 실종'
- 日 홋카이도 해안 물고기 '수천 톤' 집단 폐사… 원인은?
- 사이냅소프트, DATA·AI 분석 경진대회 사회현안 부문 우수상
- 오라클,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전략적 클라우드플랫폼 서비스' 부문 리더 선정
- 사람과숲·미니레코드, '11월, 이달의 초거대 언어모델(LLM)' 선정
- [네덜란드 국빈방문]尹, “가장 큰 관심은 반도체”
- 온통 녹색으로 물든 '베네치아', '기후 시위' 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