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으로 카톡 대신 문자를?…SKT, '채팅+' PC 버전 출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채팅플러스(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이 모바일과 PC에서 일관된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채팅+(채팅플러스) PC버전'을 정식 출시한다고 오늘(12일) 밝혔습니다.
채팅플러스는 세계표준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s) 규격에 맞춰 이동통신 3사가 삼성전자와 제공하고 있는 문자 서비스입니다.
채팅플러스는 300Mbyte 대용량 파일 전송, 그룹대화, 읽음확인부터 7가지 감정표현, 보내기 취소 등을 제공하며, 삼성전자 단말의 메시지 앱에 기본 탑재돼 있습니다.
SKT와 삼성전자가 협업해 정식 출시한 '채팅플러스 PC버전'은 PC에서도 모바일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삼성 갤럭시 One UI 6 이상을 사용하는 SKT 고객이라면 전화번호 기반 QR 인증을 통해 손쉽게 PC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One UI 6은 갤럭시 S23 시리즈를 시작으로 갤럭시 S22·S21 시리즈와 갤럭시Z플립3·4·5, Z폴드3·4·5 등 주요 모델로 지원이 확대되고 있어, 더 많은 고객이 ‘채팅플러스 PC버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채팅플러스 PC버전'은 정식 출시와 함께 운영체제 또한 확대해 지원합니다.
오픈 베타부터 제공되었던 Windows PC는 물론, Mac OS를 사용하는 고객도 갤럭시 단말과 호환하여 '채팅플러스 PC버전' 사용이 가능합니다.
SKT는 '채팅플러스 PC버전' 정식 출시를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추첨을 통해 '롯데 모바일 교환권 5만원'(50명), '스타벅스 부드러운 디저트 세트 모바일 교환권'(100명),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원'(200명)을 제공합니다.
채팅플러스 PC버전 다운로드 및 프로모션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https://chattingplus.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구 SKT 메시징 CO 담당은 "'채팅플러스 PC버전'은 SKT가 고객에게 더 나은 메시징 경험을 제공하고자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물"이라며 "메시징 편의성 개선을 통한 문자 사용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에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와이프랑 각방 쓴다고?'…각자공생룸 아시나요?
- 평균 연봉 1억…현대차, '킹산직' 400명 또 뽑는다
- '따따블' 가면 주당 27만원…마지막 공모주, 청약할까? [이재모의 기업탐방]
- 탑승 전 "몸무게 잴게요"…아시아나항공 무슨 일?
- '이정재 픽' 와이더플래닛 사흘째 上…선행매매 의혹도
- 도쿄전력 "후쿠시마 제1원전 협력업체 직원, 방사성피폭 가능성"
- '은퇴 후 푸드트럭 해볼까?'…물 만난 1t 포터·봉고
- 환경부, 중소업체 경기불황에 재활용 목표량 축소
- 4년만에 한-중 국세청장 회의…진출 기업 이중과세 문제 논의
- 노트북으로 카톡 대신 문자를?…SKT, '채팅+' PC 버전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