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헬스케어 '베그젤마', 美 벤테그라 선호의약품 등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091990)는 전이성 직결장암 및 유방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베그젤마'가 미국 처방약급여관리회사(PBM) '벤테그라'의 급여 의약품 목록(처방집)에 선호 의약품으로 등재됐다고 12일 밝혔다.
로버트 T. 다케토모 벤테그라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벤테그라 처방집에 유플라이마에 이어 베그젤마까지 등재가 이뤄진 만큼 환자들을 위한 치료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091990)는 전이성 직결장암 및 유방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베그젤마'가 미국 처방약급여관리회사(PBM) ‘벤테그라’의 급여 의약품 목록(처방집)에 선호 의약품으로 등재됐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베그젤마는 벤테그라 가입자 1300만 명에게 쓰일 수 있게 됐다.
우리나라와 달리 미국에서는 처방약급여관리회사(PBM)와 보험사가 다양한 보험사로부터 약제비 관리를 위탁받아 의약품 목록을 선별·유지하고 약제비 청구에 대한 심사와 지급 등을 담당한다. 따라서 주요 PBM과 보험사의 처방집에 많이 등재될수록 환자에게 사용될 확률이 커진다.
올 9월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유플라이마’도 벤테그라에서 관리하는 공보험과 사보험 처방집에 선호 의약품으로 등재된 바 있다.
로버트 T. 다케토모 벤테그라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벤테그라 처방집에 유플라이마에 이어 베그젤마까지 등재가 이뤄진 만큼 환자들을 위한 치료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베그젤마는 전이성 직결장암, 비소세포폐암, 전이성 유방암, 난소암 등에 쓰는 베바시주맙 성분의 치료제 ‘아바스틴’의 바이오시밀러다.
박효정 기자 jpark@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5분만에 5500세트 '완판''…홈쇼핑 업계 왜 쯔양·박막례·홍진경과 손 잡았나
- '연예인급 미모의 아내 애 낳고 돌변…쇼핑몰 연다더니 이혼하자네요'
- [단독] 軍, 내년 국군의 날 ‘임시공휴일 지정’ 추진…“군사 퍼레이드는 국가 행사로 軍·民 축
- 홍진경 '김치' 누적 매출 3100억원…'재산 870억원설'에 보인 반응은
- 20대 여성 빌라 화장실에 숨어 성폭행 시도한 30대男
- BTS의 RM과 뷔 나란히 軍입대…완전체 활동 재개는 언제?
- '9200억 사나이' 슈퍼스타 오타니 데뷔 무대는 미국 아닌 '이곳' 어디길래
- '서울의 봄' 황정민, 술 안마셨는데 음주단속서 무조건 끌려갔다…중학교 때부터 '술톤' 피부 때
- 생방송 중 '임신했느냐' 조롱에 '분노의 고백'한 캐나다 리포터…“자궁 잃었다”
- ‘남혐논란’ 정면 돌파하나…“보이루” 인사하며 등장한 익숙한 ‘그 유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