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17.2 출시…일상기록 '저널 앱' 추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수 주 간의 베타 테스트를 끝내고 아이폰 새 운영체제(OS) iOS17.2 를 공식 출시했다고 엔가젯을 비롯한 외신들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iOS 17.2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새롭게 추가된 '저널'(Journal) 앱이다.
애플은 이날 iOS17.2를 공개하면서 "(저널 앱은) 아이폰 이용자들이 자신을 돌아보고 감사하는 생활을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익현 미디어연구소장)애플이 수 주 간의 베타 테스트를 끝내고 아이폰 새 운영체제(OS) iOS17.2 를 공식 출시했다고 엔가젯을 비롯한 외신들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아이패드OS17.2, 맥OS 14.2 ‘소노마’, 워치OS10.2 등 다른 운영체제 최신 버전도 함께 출시됐다.
iOS 17.2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새롭게 추가된 ‘저널’(Journal) 앱이다. 저널은 이용자의 일상생활과 생각 등을 기록할 수 있는 앱이다. 이용자가 직접 기록한 내용뿐 아니라 전화와 문자 정보에 접근해 이용자의 일상생활 정보를 수집한다.

이를 토대로 이용자가 집에 머무르는 평균 시간 등 일상 패턴 분석도 해준다.
알림을 설정해 사용자가 선택한 요일과 시간에 일기를 쓸 수 있도록 알려주고, 터치ID나 페이스ID를 통해 아무나 기록을 볼 수 없도록 하는 기능도 있다.
애플은 이날 iOS17.2를 공개하면서 “(저널 앱은) 아이폰 이용자들이 자신을 돌아보고 감사하는 생활을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널 앱과 함께 ‘액션 버튼’도 추가됐다. 이에 따라 아이폰15 프로와 프로 맥스 이용자들은 액션 버튼을 활용해 음성-텍스트 번역을 자동 실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애플은 아이폰13과 14 모델에서도 Qi2 충전을 지원한다. QI는 무선전력컨소시엄(WPC)이 개발한 개방형 협업 무선 충전 표준이다. Qi는 현재 휴대폰 및 휴대용 기기에 최대 15W의 전력 전송을 지원한다.
김익현 미디어연구소장(sini@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르면 다음 주 iOS 17.2 출시…신규 기능은?
- 이번 달 나올 iOS 17.2, 어떤 기능 추가되나
- 애플 iOS 17.2서 앱 사이드로딩 허용 코드 포착
- 애플, iOS 17.2로 아이폰15 와이파이 오류 고친다
- 삼성, 엔비디아향 HBM4 양산검증 목전…1c D램 대량 할당
- 코스닥, 하루 7% 상승 '광풍'…한때 사이드카 발동
- 딥시크 쇼크 1년…'기술 독자성' 함정 빠진 韓, 돌파구는
- "20세기 법 이제는 버릴까"...통합미디어법 공론장 다시 열렸다
- 美中 갈등에 고전한 삼성 파운드리 올해 기지개 켜나
- [써보고서] 최대 200일 무관리 자동 세척...DJI 첫 로봇청소기 '로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