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타메디칼코리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2000만 원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달식에 참여한 한상진 솔타메디칼코리아 대표는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평화로운 일상으로 돌아가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조미진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올 한 해 전쟁과 재난으로 전 세계 어린이들이 유례없는 고통을 겪고 있다. 위기에 놓인 어린이들을 위해 따뜻한 손을 내밀어 주신 솔타메디칼코리아 임직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달식에 참여한 한상진 솔타메디칼코리아 대표는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평화로운 일상으로 돌아가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조미진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올 한 해 전쟁과 재난으로 전 세계 어린이들이 유례없는 고통을 겪고 있다. 위기에 놓인 어린이들을 위해 따뜻한 손을 내밀어 주신 솔타메디칼코리아 임직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지구촌 어린이 지원을 위해 전달된 기금은 전쟁과 재난으로 위기에 놓인 어린이들의 보건, 영양, 식수위생, 교육, 보호사업 지원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유니세프(UNICEF, 유엔아동기금)는 유엔아동권리협약에 아동권리 증진에 대한 역할이 명시적으로 언급된 유일한 기관으로서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해 보건, 영양, 식수·위생, 교육, 보호, 긴급구호 등의 사업을 펼치는 유엔 산하기구이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이러한 유니세프를 한국에서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기금을 모금하고 유니세프아동친화사회 만들기 사업 등을 통해 국내 어린이 권리를 증진한다.
솔타메디칼코리아는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제약·의료기기업체 바슈헬스의 에스테틱 사업부문으로, 환자들에게 다양한 피부 문제에 대한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솔타메디칼은 1996년 창립되어 현재까지 전세계 약 100개국에 진출해 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시아나, 김포공항 국내선 승객 몸무게 측정…“원치 않으면 거부”
- 브라질 축구 경기장에 벼락…선수 1명 죽고 5명 부상
- 정치 영입설 나온 박지성 측 “제안받은 바 없고 본업에 충실”
- “애들 살해” 초교 학부모 채팅방 협박글 범인은 고교생…“장난으로”
- 日 홋카이도 연안 덮은 물고기 사체…“원인 불명, 가져가지 마라” (영상)
- “죄책감 없어” 최윤종에 檢사형구형…변호인 “공감 능력 없어”
- 손수건 쥐고 ‘훌쩍’…美매체가 분석한 北김정은의 눈물
- ‘김건희 명예훼손’ 진혜원 검사, 재판서 “‘쥴리 의혹’ 특정해달라”
- ‘이효리♥’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 심경 “조용히 운영될 줄 알았다”
- 이상민, 母 유품 정리하다 ‘오열’…“내가 재혼하지 말라고, 후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