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게더아트, 신한투자증권과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발행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술품 경매회사 케이옥션의 자회사인 투게더아트는 신한투자증권과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발행 업무, 토큰증권(ST) 사업의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투게더아트와 신한투자증권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발행 관련 업무와 함께 향후 ST 유통 시장 참여 등 다양한 사업기회를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미술품 경매회사 케이옥션의 자회사인 투게더아트는 신한투자증권과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발행 업무, 토큰증권(ST) 사업의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투게더아트는국내 최초 미술품 투자 플랫폼인 '아트투게더'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1일 쿠사마 야요이 '호박'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투자계약증권 발행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
투자계약증권 발행 시 투자자의 청약대금을 투명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공신력이 있는 대형 증권사와의 협업이 필요하다. 투게더아트와 신한투자증권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발행 관련 업무와 함께 향후 ST 유통 시장 참여 등 다양한 사업기회를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투게더아트 관계자는 "기초자산 가치평가와 투자자 보호를 위해 다수의 평가 업체와의 업무제휴도 진행하고 있으며, 신한투자증권의 협업을 통해 투자자 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투게더아트는 기초자산의 감정평가를 보다 객관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내부감정평가에 더해, 외부평가기관으로 한국기업평가, 제일감정평가, 한국화랑협회의 평가 보고서를 증권신고서에 기재했다. 이번 증권신고서가 금융감독원 심사를 통과하면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26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청약을 받을 계획이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라시아 횡단 도전기] <8> 오딧세이 시베리아(하비롭스크)
- "수험생에 네잎 클로버 찰떡"…수능 마케팅 활발
- [겜별사] 시야 활용 플레이가 '일품'…크래프톤 탑다운 슈팅 '프로젝트 아크'
- "비건을 잡아라"…식물성 식품 개발 '열풍'
- "재벌식 재건축 알박기"…한남하이츠 해법 '미궁' [현장]
- [오늘의 운세] 11월 9일, 기분 좋은 하루가 예정된 띠는?
- "흑인은 노예농장서 목화 따"…美 대선 다음날 괴문자 살포
- '강남 7중 추돌' 운전자, 신경안정제 검출…'약물운전' 맞았다
- "골든타임 총력"…침몰 금성호 실종자 12명, 밤샘 수색한다
- '20.5kg로 사망'…아내 가두고 굶겨 숨지게 한 50대, 2년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