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퓨처엠,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 신규 편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퓨처엠(003670)은 '2023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아시아퍼시픽 지수에 신규 편입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12일 밝혔다.
포스코퓨처엠이 신규 편입된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는 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 600대 기업 중 ESG 경영 상위 20% 기업에 부여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은경 기자] 포스코퓨처엠(003670)은 ‘2023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아시아퍼시픽 지수에 신규 편입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12일 밝혔다.
DJSI는 금융정보 제공기관 S&P 글로벌이 매년 발표하는 지속가능성 지수다. 경제적 성과와 환경·사회·지배구조 측면의 성과를 종합하고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해 글로벌 투자자들의 책임투자 의사결정을 돕는 기준으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포스코퓨처엠이 신규 편입된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는 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 600대 기업 중 ESG 경영 상위 20% 기업에 부여된다. 포스코퓨처엠은 국내 200대 기업 중 상위 30%에 해당되는 DJSI 코리아에도 2년 연속 편입됐다.
포스코퓨처엠은 2050년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온실가스 관리지표를 현행 직·간접배출(스코프1·2)에서 협력업체, 물류시스템 등 기업활동 전반을 포함하는 기타 간접배출량(스코프3)까지 확대하며 탄소배출량 감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회사의 ESG경영 성과를 담은 기업시민보고서와 ESG 정책집을 발간했으며 주요 생산 제품인 양·음극재 원료는 인권침해 등의 문제가 없다고 인증받은 책임광물을 사용해 공급망 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김은경 (abcde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30평 아파트 준다며 동의서 받아갔다" vs "그런 말 안했다"
- "로봇청소기계 에르메스" 中 '로보락'…삼성·LG '촉각'[뉴스쏙]
- 116억 현금 플렉스…유재석, 강남 논현동 땅 샀다
- 김하성, "상습 폭행" 주장 후배 임혜동 '명예훼손' 추가 고소
- 보름간 34번이나 때렸다…14개월 영아 학대한 아이돌보미[그해 오늘]
- “이름 부르지 말아주세요” 이재용 ‘쉿’한 진짜 이유는[영상]
- 초호화 변호인단 눈길…'마약 혐의' 유아인, 오늘(12일) 첫 재판
- [단독]SK네트웍스, SK매직 잘라 판다...매각 작업 본격화
- "코스피200 편입" 에코머티 주가 상승…개미는 발빼기?
- '1골 2도움 원맨쇼' 손흥민, 최악의 상황 속에서 빛난 캡틴의 품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