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2023 보이스피싱 우수지킴이' 금감원장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웰컴저축은행이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중소벤처기업부와 경찰청이 함께 주최한 '2023 보이스피싱 우수 지킴이 시상식'에서 보이스피싱 우수 지킴이 기관으로 선정돼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2023 보이스피싱 우수 지킴이 시상식은 지난 11일 서울시 중구 은행연합회 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웰컴저축은행은 보이스피싱 및 금융사기를 예방하고 고객의 금융자산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인정 받아 보이스피싱 우수지킴이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심·이상거래 잡는 '금융사기 신속대응 창구' 운영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웰컴저축은행이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중소벤처기업부와 경찰청이 함께 주최한 ‘2023 보이스피싱 우수 지킴이 시상식’에서 보이스피싱 우수 지킴이 기관으로 선정돼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웰컴저축은행은 보이스피싱 및 금융사기를 예방하고 고객의 금융자산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인정 받아 보이스피싱 우수지킴이 기관으로 선정됐다. 웰컴저축은행은 악성앱 탐지 솔루션 ‘페이크파인더’ 도입과 ATM·CD 출금 한도 축소 시행 등으로 좋은 점수를 낸 것으로 전해진다. 이상금융거래시스템(FDS)을 구축하고 금융사기 신속대응을 위한 전담창구도 개설한 바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고객의 금융자산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보이스피싱 및 금융사기를 예방하는 시스템을 도입해 소비자 보호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웰컴저축은행이 2020년 저축은행 업권 최초로 도입한 악성앱 탐지 솔루션 ‘페이크파인더’는 지금까지 약 1만5000여건의 악성앱을 탐지해 전자통신금융사기를 예방했다. 또 고객의 계좌가 금융사기에 이용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ATM·CD 출금한도를 축소 시행한 결과, 금융사기 이용 계좌 수가 77% 감소하는 효과를 거뒀다.
이외에도 의심계좌 및 이상거래를 모니터링하는 이상금융거래시스템(FDS)을 운영해오고 있다. FDS를 통해 올 한해동안 50여 건의 이상거래 및 의심계좌를 사전에 발견했다. 웰컴저축은행은 올해부터 금융사기 신속대응을 위한 전담창구를 운영해 보이스피싱 및 금융사기를 예방하고 관련 피해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는 “고객의 소중한 금융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지속적인 업무 개선을 추진하는 등 전사적 노력을 인정 받아 기쁘다”며 “전자통신금융사기를 예방하기 위한 기술과 서비스로 고객의 자산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웰컴저축은행 전 임직원과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은실 (yes24@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30평 아파트 준다며 동의서 받아갔다" vs "그런 말 안했다"
- "로봇청소기계 에르메스" 中 '로보락'…삼성·LG '촉각'[뉴스쏙]
- 116억 현금 플렉스…유재석, 강남 논현동 땅 샀다
- 김하성, "상습 폭행" 주장 후배 임혜동 '명예훼손' 추가 고소
- 보름간 34번이나 때렸다…14개월 영아 학대한 아이돌보미[그해 오늘]
- “이름 부르지 말아주세요” 이재용 ‘쉿’한 진짜 이유는[영상]
- 초호화 변호인단 눈길…'마약 혐의' 유아인, 오늘(12일) 첫 재판
- [단독]SK네트웍스, SK매직 잘라 판다...매각 작업 본격화
- "코스피200 편입" 에코머티 주가 상승…개미는 발빼기?
- '1골 2도움 원맨쇼' 손흥민, 최악의 상황 속에서 빛난 캡틴의 품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