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상품·가격·검색 3대 요소 AI기술로 문제 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1번가는 회사가 주최하는 온라인 테크 컨퍼런스 '11번가 테크 토크 2023'가 12일 오전 11시 온라인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상품·가격·검색을 위한 AI(인공지능) 기술'로, 행사 홈페이지와 11번가 테크토크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11번가는 회사가 주최하는 온라인 테크 컨퍼런스 '11번가 테크 토크 2023'가 12일 오전 11시 온라인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상품·가격·검색을 위한 AI(인공지능) 기술'로, 행사 홈페이지와 11번가 테크토크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 진행된다.
환영사와 기조연설 영상을 시작으로 이틀 간 총 15개의 발표 세션이 진행된다. ▲검색·추천 ▲보안 ▲QA ▲클라우드 ▲결제 ▲빅데이터 ▲프론트엔드·백엔드 등 이커머스의 핵심 기술을 총망라한 주제를 준비했다.
e커머스의 가장 기본적이면서 가장 중요한 핵심 요소인 ▲상품 ▲가격 ▲검색에 대한 11번가의 기술 지향점, 목표 달성을 위한 조직운영 및 주요 성과 등을 11번가 현업 개발자들의 다양한 기술과 경험을 통해 공유한다.
김지승 11번가 CTO(최고기술책임)은 기조연설을 통해 "상품·가격·검색 은 이커머스의 아주 기본적인 요소이지만, 당연한 만큼 잘하기 아주 어려운 것들"이라며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수동 운영과 잘 짜여진 정책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한계를 넘어서기 위해 11번가는 AI 기술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고 기술이 커머스 비즈니스에 실질적 기여를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했다"고 말했다.
11번가는 올해 초부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존에 없던 새로운 유형의 조직을 만들어 운영해 왔다.
아마존의 일하는 방식으로 알려진 '싱글스레드(ST) 리더십'으로 한 사람(리더)에게 겸임 없이 하나의 목표와 달성을 전담하게 하는 조직 구조다. 11번가는 앞서 언급한 3가지 핵심요소들의 전략과제를 구체화하는 작업을 거쳐 올해 초 3개의 ST조직을 신설해 해당 과제를 수행해 왔다.
☞공감언론 뉴시스 march1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