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산타바리스타 희망기금'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12일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총 9억3000여만원의 산타바리스타 희망기금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스타벅스는 2006년부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매년 연말 고객과 함께 매장의 수익금 중 일부를 기금으로 조성하는 산타바리스타 희망기금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황영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회장은 "산타바리스타 희망기금은 도움이 절실한 아이들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고, 아이들을 위한 사회적 동참을 이끌어 내는데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06년부터 아동 및 청년 누적 72억원 후원
[서울=뉴시스]구예지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가 12일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총 9억3000여만원의 산타바리스타 희망기금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이날 기금 전달식엔 손정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 황영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회장,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홍보사절단인 미스코리아 진 이승현, 서울주니어합창단 및 스타벅스 코리아 파트너들이 참석했다.
스타벅스는 2006년부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매년 연말 고객과 함께 매장의 수익금 중 일부를 기금으로 조성하는 산타바리스타 희망기금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해당 기금은 전국의 소외계층 아동과 청년 후원활동 등에 사용된다.
스타벅스가 지난 18년간 전달한 희망기금은 누적 약 72억원에 달한다.
2023 산타바리스타 희망기금은 올 한 해 동안 희망배달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스타벅스 임직원 기부금과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 1·2호점에서 적립한 청년인재 양성 기금, 문화예술인재 후원금 등을 더해 조성됐다.
스타벅스는 같은날 스타벅스 별다방점 옥외공간에 부스를 마련하고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30분까지 산타바리스타 기금 모금 활동을 펼친다.
5000원 이상 기부하는 고객에게는 텀블러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황영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회장은 "산타바리스타 희망기금은 도움이 절실한 아이들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고, 아이들을 위한 사회적 동참을 이끌어 내는데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손정현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졸업한 청년들이 대학원 진학, 회계사, 로펌 및 대기업 취업 등 다양한 직종에서 꿈을 실현해 지역사회를 위해 일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unris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