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급’ 강풍 주의…강원에 많은 눈·비
윤승옥 2023. 12. 12. 07:55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2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순간풍속 초속 15m 이상(산지는 초속 20m 이상)의 강풍이 불겠습니다.
특히 강풍 특보가 발효된 제주도와 서해안, 전남남해안, 경상권해안에 순간풍속 20m 이상(산지 초속 25m 이상)의 태풍급 강풍이 예상돼 안전에 유의해야 합니다.
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물결은 2~4m로 매우 높게 일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내리는 비는 오전 6시에서 정오 사이 대부분 그치지만 전라권과 경남권은 오후까지, 강원영동과 제주도는 저녁까지 이어지겠습니다.
특히 강원산지엔 매우 많은 눈이,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엔 많은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강원북부의 높은 산지를 중심으로 70㎝ 이상의 매우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100㎜ 이상의 비가 내린 강원영동 일부지역은 앞으로 비가 더 내려 누적강수량이 200㎜를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1~11도, 낮 최고기온은 5~13도를 오르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에 비가 오면서 기온이 점차 낮아지겠습니다.
윤승옥 기자 touch@ichannela.com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채널A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