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 교육현안 정책발굴 정담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과 경기도교육청이 11일 오전 교육현안을 공유하기 위한 정담회를 열었다.
이날 정담회에서 도교육청은 실·국별 교육 현안과 정책과제 추진현황을 안내하고, 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은 출범 이후 도출된 정책 제안 자료집을 전달했다.
김송미 제2부교육감도 "학생들의 다양한 능력과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부모·교사·지역사회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의정정책추진단이 제안한 교육정책 과제를 실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뉴시스] 박종대 기자 =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과 경기도교육청이 11일 오전 교육현안을 공유하기 위한 정담회를 열었다.
이날 정담회에서 도교육청은 실·국별 교육 현안과 정책과제 추진현황을 안내하고, 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은 출범 이후 도출된 정책 제안 자료집을 전달했다.
정담회에는 도교육청 이경희 제1부교육감, 김송미 제2부교육감, 정수호 대외협력국장이, 추진단에서는 윤태길(국민의힘, 하남1)·정윤경(더불어민주당, 군포1) 공동단장을 비롯한 방성환(국민의힘, 성남5), 한원찬(국민의힘, 수원6), 최승용(국민의힘, 비례), 김옥순(더불어민주, 비례), 김태희(더불어민주, 안산2) 위원이 참석했다.
이경희 제1부교육감은 “도의회에서 제시한 교육정책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이를 효과적으로 실행하고 지역에서 질 높은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송미 제2부교육감도 “학생들의 다양한 능력과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부모·교사·지역사회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의정정책추진단이 제안한 교육정책 과제를 실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윤경 공동단장은 “경기교육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서는 각계각층의 요구를 반영한 교육정책이 필요하다”며 “도의원들이 제안한 교육정책 과제의 성공적인 정책실행을 위해서는 도교육청의 적극적 협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윤태길 공동단장도 “의정정책추진단의 궁극적 목표는 도민과 도의회, 집행부를 아우르는 협치 모델 정립”이라며 “도의회와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보다 발전된 경기교육 정책을 마련하고 함께 실행해 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d@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적, 故 서동욱 추모 "모든 걸 나눴던 친구…평안하길"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김병옥, 치매 시아버지 10년 돌본 아내에 "수발 못 드냐" 막말
- 길거리서 '호호' 불며 마시던 어묵 국물 유료화…"1컵에 500원, 포장 500원"
- 19금 토크도 거뜬…유부녀 연예인, 유튜브 제대로 잡았네
- 너무 헐렁했었는데…꽉 낀 이장우 애착 패딩 '충격'
- 박진영, 붕어빵 두딸 공개…9세연하 부인 눈길
- 지드래곤·한소희, 온라인發 열애설…"사실 아냐"
- 모니카, 결혼·임신 동시 발표 "기적이 찾아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