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농협-참다래전국협의회, 키위데이 할인 행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협경제지주와 참다래전국협의회는 키위데이를 기념하여 농협몰에서 참다래 소비 활성화를 위한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우성태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로 국산 키위인 참다래의 맛과 효능을 더 많이 알리고, 참다래의 소비 증대를 위해서도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농협경제지주와 참다래전국협의회는 키위데이를 기념하여 농협몰에서 참다래 소비 활성화를 위한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12월 12일 키위데이는 국산 키위 소비 확대를 촉진하고 키위 재배 농가를 지원하고자 (사)한국키위연합회가 지정한 기념일로, 키위와 ‘12’의 발음이 비슷한 점에 착안해 ‘키위 한 개(1)를 먹으면 영양이 두 배(2)’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참다래’는 국내에서 생산된 키위를 외국산과 차별화하고 보호하기 위해 붙여진 이름으로 생김새가 우리나라 자생 과일인 토종다래와 유사하다는 데서 ‘다래’를, 국내에서 직접 키웠다는 의미에서 ‘참’을 따왔다.
이번 할인행사는 10일부터 물량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참다래 주산지인 제주, 순천의 참다래(골드, 그린)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농협몰 하루특가 쿠폰(매일 오전 10시 오픈, 선착순)을 적용하면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우성태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로 국산 키위인 참다래의 맛과 효능을 더 많이 알리고, 참다래의 소비 증대를 위해서도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형 (kimke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스키말고 소주는요?” 기내서 소주 안 주는 이유[궁즉답]
- 호텔 숙박권 마저 `되팔이`…크리스마스 호캉스족에 `찬물`
- “한 사람을 만신창이 만들어” 홍혜걸, 여에스더 논란에 해명
- “죄송…” 女 집 침입해 성폭행 시도 30대 男, 휠체어 타고 등장
- 3년만에 직원들 만난 김범수 "회사 이름 바꿀 각오로 쇄신"
- [영상]"CEO도 불가능 경험"…박현주·최수연, '한국판 버핏과의 점심' 출격
- 내년부터 퇴직연금기금 도입한 중소기업, 근로자 적립금도 받는다
- "밀양 여중생 성폭행범 44명은 잘 살고 있습니다" [그해 오늘]
- BTS, 논산 육군훈련소서 '7인 완전체' 회동
- '운수 오진 날' 이정은 "뺑소니 사고 당해…11시간 쫓아 잡았죠"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