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서울서 6석 이하’? 김건희 특검과 공천의 ‘물밑’ [시사종이 땡땡땡]

김현정 입력 2023. 12. 11. 21:20 수정 2023. 12. 12. 17: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만났다고 합니다.

인요한 혁신위가 허무하게 무너진 후 여론이 급격히 악화되고 있는 상황...! 내년 총선에서 국민의힘이 서울에선 6석 이하밖엔 얻을 수 없다는 일부의 주장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두 사람은 무슨 논의를 했을까요? 일각에선 곧 다가올 '김건희 특검 정국'과 관련, 국힘 내 일부 이탈표를 막기 위해 두 사람이 모종의 합의를 했을 수 있다는 설을 제기하기도 합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만났다고 합니다. 인요한 혁신위가 허무하게 무너진 후 여론이 급격히 악화되고 있는 상황...! 내년 총선에서 국민의힘이 서울에선 6석 이하밖엔 얻을 수 없다는 일부의 주장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두 사람은 무슨 논의를 했을까요? 일각에선 곧 다가올 ‘김건희 특검 정국’과 관련, 국힘 내 일부 이탈표를 막기 위해 두 사람이 모종의 합의를 했을 수 있다는 설을 제기하기도 합니다. 어떻게 돌아가는 것일까요? 영상에서 확인하세요!

제작진
책임 프로듀서 : 이경주
프로듀서 : 김도성
작가 : 박연신
행정: 김양임
타이틀 : 문석진
기술: 박성영
음향 : 장지남
카메라 : 권영진 장승호
자막그래픽디자인·섬네일: 김수경
연출 : 김현정 (hope0219@hani.co.kr) 김도성
제작: 한겨레TV

Copyright© 한겨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