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대 한국비교문학회장에 남수영 한예종 교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이하 한예종)는 제27대 한국비교문학회장에 남수영 한예종 영상원 영상이론과 교수가 선임됐다고 11일 밝혔다.
남수영 신임 회장은 서울대 재학 중 미국으로 건너가 미국 워싱턴대 비교문학 학사, 시카고대 인문학 석사, 뉴욕대에서 비교문학 박사를 취득했다.
현재 한예종 영상원 영상이론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문학과영상학회 회장, 한예종 영상원 원장 등을 역임했다.
한국비교문학회에서는 편집이사, 총무이사, 편집위원장, 부회장 등을 거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수영 신임 회장은 서울대 재학 중 미국으로 건너가 미국 워싱턴대 비교문학 학사, 시카고대 인문학 석사, 뉴욕대에서 비교문학 박사를 취득했다. 현재 한예종 영상원 영상이론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문학과영상학회 회장, 한예종 영상원 원장 등을 역임했다. 한국비교문학회에서는 편집이사, 총무이사, 편집위원장, 부회장 등을 거쳤다.
한국비교문학회는 1959년 창립된 65년 전통의 단체다. 인문학의 대표적 학제간 융합 연구분야인 비교문학의 학술적 성과를 교류하고 대학 내 비교문학 및 문화연구의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2010년에는 3년마다 열리는 ‘국제비교문학회(ICLA) 세계대회’를 서울에서 성공적으로 집행한 바 있으며, 2021년부터는 주한스웨덴대사관과 함께 매해 11월 ‘노벨문학상 심포지엄’을 공동 개최하는 등 문학과 문화를 통한 국제교류에 앞장서고 있다.
김미경 (midor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스키말고 소주는요?” 기내서 소주 안 주는 이유[궁즉답]
- 호원초 학부모 “고 이영승 교사가 먼저 적극 연락해와”
- “아이들 다 죽이겠다” 초등생 살해 협박글 올라와, 경찰 배치
- 신혼부부 1년 새 7만쌍 급감…무자녀 비율 '역대 최고'
- 추락사고로 3개월째 발묶였던 KF-16·F-15K 150여대, 임무비행 재개
- "배우 이정재·정우성 투자".. 상한가 직행한 '이 종목'
- 내년부터 퇴직연금기금 도입한 중소기업, 근로자 적립금도 받는다
- "밀양 여중생 성폭행범 44명은 잘 살고 있습니다" [그해 오늘]
- BTS, 논산 육군훈련소서 '7인 완전체' 회동
- '운수 오진 날' 이정은 "뺑소니 사고 당해…11시간 쫓아 잡았죠"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