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지윅스튜디오, 이정재·정우성과 함께 와이더플래닛 유상증자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합 미디어 콘텐츠 제작사 위지윅스튜디오(이하 '위지윅')가 빅데이터, 인공지능 마케팅 플랫폼 개발사인 와이더플래닛의 유상증자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와이더플래닛 구교식 대표는 "이번 유상증자에 참여한 두 아티스트와 와이더플래닛의 AI 빅데이터 플랫폼의 조합으로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여, 콘텐츠 ·엔터테인먼트산업을 고도화하고, 궁극적으로 '콘텐츠 AI 빅데이터 테크 회사'로 포지셔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종합 미디어 콘텐츠 제작사 위지윅스튜디오(이하 ‘위지윅’)가 빅데이터, 인공지능 마케팅 플랫폼 개발사인 와이더플래닛의 유상증자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규모는 20억, 신주 상장 예정일은 12월 28일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유상증자에는 배우이자 제작자, 영화감독인 이정재와 정우성이 소속된 회사이자 최대주주로 있는 아티스트컴퍼니도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와이더플래닛은 4,300만 명의 비식별 데이터를 추적하고 분석하는 기술력을 보유한 회사로, 사용자들이 어떤 콘텐츠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파악하는 데 특화되어 있다. 이러한 기술력은 주로 광고 시장의 타겟 마케팅에 활용되어 왔으나,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전략적 파트너가 된 위지윅과 이정재, 정우성을 만나 콘텐츠 제작, 유통, 배급 분야로 서비스 모델을 확장할 예정이다.
우선 △ 와이더플래닛의 첨단 AI 기술과 데이터 분석 능력 △ 아티스트컴퍼니의 탁월한 콘텐츠 제작 능력 및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의 협업 △ 위지윅의 시각적 혁신 및 콘텐츠 전방위에 걸친 밸류체인을 한데 모아 한국 콘텐츠를 세계 시장에 맞게 재창조하고 효과적으로 배급할 계획이다.
이어 K-콘텐츠를 사랑하는 팬덤을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고 글로벌 팬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팬들이 콘텐츠를 더 깊이 있게 경험하고 공유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AI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콘텐츠 추천, 참여형 이벤트, 팬 커뮤니티 활동 지원, 콘텐츠 ·팬덤 머천다이징 사업 등 K-콘텐츠의 글로벌 영향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위지윅 박관우 대표는 이번 유상증자에 대해 “K-콘텐츠의 수준은 높아졌음에도 그 저변에는 미신과 주먹구구식 관행이 수십년째 이어져 왔다”면서 “이번 유상증자는 콘텐츠 산업에 있어 기술과 창의성이 융합되는 새로운 장을 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와이더플래닛 구교식 대표는 “이번 유상증자에 참여한 두 아티스트와 와이더플래닛의 AI 빅데이터 플랫폼의 조합으로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여, 콘텐츠 ·엔터테인먼트산업을 고도화하고, 궁극적으로 '콘텐츠 AI 빅데이터 테크 회사'로 포지셔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 같이 죽자” 커터칼들고 지구대 찾아가 ‘8대1’ 대치 벌인 20대
- 처음보는 여성을 뒤에서 와락…횡단보도 성추행男 구속
- 20대女 집에서 “살려달라” 비명…화장실 숨어있던 男 성폭행 시도
- “엄마랑 싸웠다” 아들 전화… 아내는 안방서 숨진채 발견
- 독일남자 다니엘, 한국인 신부와 결혼…사회는 전현무
- 좌회전 금지구역인데 “좌회전 해”…택시기사 폭행하고 얼굴에 침
- “주민센터에 ‘이것’ 갖다줬더니 종량제봉투 주네요”
- 정치권 질타한 ‘견리망의’…홍준표 “좌우 모두 뻔뻔, 부끄럽고 부끄러워”
- “당신 아들이”…중학생 시켜 ‘차털이 자작극’ 벌인 20대들
- ‘손흥민 1골2도움’ 토트넘, 뉴캐슬 4-1 완파…6경기 만에 승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