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아이엔엑스'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8.7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5.4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4.8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26.1%, 48.7%로 비중이 높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8.7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5.4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4.8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26.1%, 48.7%로 비중이 높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초과수요 환경하에서 CAPA 증설효과 본격화
12월 04일 하이투자증권의 이상헌 애널리스트는 케이아이엔엑스에 대해 "AI 응용 확산 등으로 인한 데이터센터 초과수요 발생으로 시장 성장성 가속화. 국내 데이터센터 초과수요 발생 등으로 과천 데이터센터 CAPA 증설효과 본격화 될 듯. 국내 클라우드 전환율 상승 등으로 동사의 클라우드허브 매출 지속적으로 증가할 듯" 이라고 분석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미리보는 신년운세…갑진년 한해를 꿰뚫어드립니다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센터 1000곳 줄줄이 폐업…"이러다 정말 다 죽는다" [현장+]
- "삼성도 만들어라"…'6만원' 애플 제품에 폭발한 사람들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노벨상' 유전자 가위 상용화…"인류가 달에 간 것보다 큰 사건"
- '천하의 유재석'을 제쳤다…올해 유튜브 인기 영상 1위는
- '입이 떡' 늪지대 메꿔 세운 韓 공장…베트남 청년 먹여살린다 [강경주의 IT카페]
- 日 야구스타 오타니, LA다저스 간다…'역대 최고' 몸값은?
- 엄정화·송혜교·박은빈에 놀란 BBC…"한국 드라마, 달라졌다"
- 방탄소년단 RM·뷔, 오늘(11일) 육군 현역 동반 입대…내일은 지민·정국
- 조용필, 감기에도 열창 투혼…'오빠부대' 기립 떼창으로 화답
- '제2의 수능'이라더니…공인중개사 시험 7년 만에 '시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