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美 흥행 1위, 오스카 애니메이션 작품상 유력후보[MD포커스]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가 미국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10일(현지시간) 버라이어티에 따르면,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개봉 첫주 1,280만 달러(약 168억원)를 벌어들이며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작품 최초로 북미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이 영화는 글로벌에서 8,4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그 가운데 일본에서 5,600만 달러를 벌어 들였다.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신비로운 세계에 우연히 발을 들인 소년 ‘마히토’가 미스터리한 왜가리를 만나 펼쳐지는 시공초월 판타지로, 한국에서도 199만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특히 내년 아카데미 시상식 애니메이션 작품상 후보로 유력하게 거론될 정도로 평단의 호평을 받고 있다.
내년 아카데미 애니메이션 작품상 후보 예상작
스파이더맨:어크로스 더 유니버스(소니픽쳐스)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지브리 스튜디오)
엘리멘탈(픽사)
니모나(넷플릭스)
로봇 드림(네온)
버라이어티는 이날 “현재 가장 유력한 후보는 ‘스파이더맨:어크로스 더 유니버스’인데,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가 뉴욕과 LA비평가 협회에서 수상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가 다크호스로 떠올랐다는 평가다.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은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으로 2003년 아카데미 애니메이션 작품상을 수상한 바 있다.
그가 과연 20년 만에 또 다시 영광을 재현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