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경기 3무 1패→홀란·도쿠 결장’ 위기의 맨시티, 승격팀 루턴 원정 선발 명단 공개

박찬기 기자 2023. 12. 10. 22: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맨시티 선발 명단. 맨시티 공식 SNS



루턴 선발 명단. 루턴 공식 SNS



4경기에서 3무 1패로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가 승격팀 루턴 타운 원정길에 나선다.

맨시티는 10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루턴의 케닐워스 로드에서 루턴 타운을 상대로 2023-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6라운드를 치른다.

원정팀 맨시티는 에데르송, 워커, 디아스, 아케, 그바르디올, 로드리, 코바치치, 실바, 포든, 그릴리쉬, 알바레스가 선발로 나선다.

홈팀 루턴은 카민스키, 도티, 멩기, 록키어, 베리, 자일스, 나캄바, 바클리, 타운센드, 아데바요, 브라운이 선발로 나선다.

엘링 홀란. Getty Images



제레미 도쿠. Getty Images



맨시티는 최근 최악의 부진에 빠졌다. 주중 펼쳐진 애스턴 빌라전에서 맨시티는 0-1로 패했다. 90분 동안 빌라에 경기력에서 완전히 압도당했고 슈팅도 단 2개밖에 기록하지 못하면서 완패를 당했다.

맨시티는 리그 4경기째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첼시전 4-4 무승부를 시작으로 리버풀, 토트넘과 비겼고 빌라전 패배를 당하면서 4경기에서 3무 1패를 기록했다. 어느덧 리그 순위도 4위로 추락했다.

안 좋은 분위기가 계속되고 있는 맨시티는 이번 루턴전에서 반드시 승리를 통해 다시 반등의 계기를 만들어야 한다.

하지만 루턴은 최근 홈에서 끈끈한 경기력으로 상대를 괴롭히고 있다. 홈에서 루턴은 리버풀을 상대로 승점 1점을 따냈고 아스널과도 비길 뻔했으나 후반 추가시간 실점하며 아쉬운 패배를 당했다.

최근 5경기에서 루턴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전을 제외하고는 매 경기 득점을 터뜨리며 공격력이 올라온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맨시티로선 방심하지 않고 이른 시간 득점을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하다.

이날 맨시티는 홀란과 도쿠가 결장한다. 경기를 앞두고 홀란이 결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 가운데 경기 명단에서 아예 제외되면서 출전하지 않는다. 맨시티는 리그에서 14골을 터뜨리며 득점 선두에 올라있는 홀란 없이 루턴 원정에 나서야 한다.

박찬기 온라인기자 cha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