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경기 3무 1패→홀란·도쿠 결장’ 위기의 맨시티, 승격팀 루턴 원정 선발 명단 공개
4경기에서 3무 1패로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가 승격팀 루턴 타운 원정길에 나선다.
맨시티는 10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루턴의 케닐워스 로드에서 루턴 타운을 상대로 2023-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6라운드를 치른다.
원정팀 맨시티는 에데르송, 워커, 디아스, 아케, 그바르디올, 로드리, 코바치치, 실바, 포든, 그릴리쉬, 알바레스가 선발로 나선다.
홈팀 루턴은 카민스키, 도티, 멩기, 록키어, 베리, 자일스, 나캄바, 바클리, 타운센드, 아데바요, 브라운이 선발로 나선다.
맨시티는 최근 최악의 부진에 빠졌다. 주중 펼쳐진 애스턴 빌라전에서 맨시티는 0-1로 패했다. 90분 동안 빌라에 경기력에서 완전히 압도당했고 슈팅도 단 2개밖에 기록하지 못하면서 완패를 당했다.
맨시티는 리그 4경기째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첼시전 4-4 무승부를 시작으로 리버풀, 토트넘과 비겼고 빌라전 패배를 당하면서 4경기에서 3무 1패를 기록했다. 어느덧 리그 순위도 4위로 추락했다.
안 좋은 분위기가 계속되고 있는 맨시티는 이번 루턴전에서 반드시 승리를 통해 다시 반등의 계기를 만들어야 한다.
하지만 루턴은 최근 홈에서 끈끈한 경기력으로 상대를 괴롭히고 있다. 홈에서 루턴은 리버풀을 상대로 승점 1점을 따냈고 아스널과도 비길 뻔했으나 후반 추가시간 실점하며 아쉬운 패배를 당했다.
최근 5경기에서 루턴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전을 제외하고는 매 경기 득점을 터뜨리며 공격력이 올라온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맨시티로선 방심하지 않고 이른 시간 득점을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하다.
이날 맨시티는 홀란과 도쿠가 결장한다. 경기를 앞두고 홀란이 결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 가운데 경기 명단에서 아예 제외되면서 출전하지 않는다. 맨시티는 리그에서 14골을 터뜨리며 득점 선두에 올라있는 홀란 없이 루턴 원정에 나서야 한다.
박찬기 온라인기자 cha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최민환 “유흥업소 자주 간 적 있어” 경찰에 진술
- ‘하얼빈’ 예매량 폭증…겨울 책임지나
- [단독] “송민호 공익 부실근무, 경찰이 밝혀달라” 수사의뢰서 접수
- 이나은, ‘곽튜브 논란’ 이후 3개월 만에 근황 전했다
- [단독] 임영웅 ‘뭐요’ 논란 속 홍보대사 유지···포천시 “소속사 연락두절”
- [종합] ‘은가은♥’ 박현호, 예비 장모 얼마나 닮았길래? (신랑수업)
- “정신나간 대통령이 갑자기 쿠데타”···‘서울의 봄’ 김성수, 작심비판
- [단독] 송민호 ‘부실근무’ 의혹, 경찰 내사 착수
- [종합]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도…서효림, 출연료 1억 넘게 못 받았다
- [공식] 아이유, 美 빌보드 선정 ‘한국 1위 뮤지션’